위워크,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미션 파서블 프로그램’ 발표

1~25인 규모의 팀을 대상으로 최대 150명에게 3~6개월간 위워크 을지로점 내 사무공간 및 위워크 멤버십 혜택 제공

12일부터 26일까지 위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미션 파서블 프로그램 지원 대상 팀 모집

뉴스 제공
위워크
2017-01-12 10:05
서울--(뉴스와이어)--크리에이터들에게 공간·커뮤니티·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 위워크가 국내 스타트업들을 위한 미션 파서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미션 파서블’은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꿈을 가진 국내 스타트업들이 위워크 플랫폼을 통해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서울시, 프라이머, 케이큐브벤처스, 500스타트업 등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위워크는 작년 7월 위워크 브루클린 하이츠 지점을 시작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위싱턴 DC, 마이애미, 홍콩 등 다양한 도시에서 미션 파서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원 절차를 통해 선정된 팀은 3개월에서 최대 6개월 간 무상으로 위워크 을지로점의 사무 공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위워크 커뮤니티의 데모 데이는 물론 전세계 위워크 멤버들만을 위한 각종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아울러 위워크 내 다양한 멤버들과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멘토링 및 전문적 자문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전세계 8만여 크리에이터들로 이루어진 위워크 커뮤니티에서 활동할 수 있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위워크 멤버십을 유지할 경우 멤버십 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받는다.

창업 기간에 상관 없이 1~25인 규모의 팀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위워크는 이 프로그램을 위해 위워크 을지로점에 최대 150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팀은 12일부터 26일까지 위워크 홈페이지를 통해 위워크 멤버가 되는 것이 기업의 미션을 달성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상술과 함께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 발표는 두번으로 나뉘어 첫번째 그룹은 25일에 두번째 그룹은 2월 21일에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 시 2월 1일 또는 3월 2일부터 위워크 멤버사로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위워크 아시아태평양지역 사업개발 및 마케팅 총괄 매니징 디렉터 매튜 샴파인은 “한국의 우수한 크리에이터, 혁신가, 창업가들이 위워크 커뮤니티를 통해 성장하고 더 나은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위워크와 함께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가는 동시에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한국의 스타트업들을 미션 파서블 프로그램의 주인공으로 모실 것”이라고 밝혔다.

위워크는 8월 위워크 강남역점 오픈 이후 서울시와의 MOU를 통해 국내 기업들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스타트업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인 ‘비더로켓(Be the Rocket)’을 후원하는 등 국내 스타트업, 창업가 육성 및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및 지원을 이어 나가고 있다.

위워크 개요

위워크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플랫폼으로 전세계 9만여 명 이상의 멤버들에게 공간,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생계를 꾸리기 위한 것이 아닌 보다 가치있는 삶을 영위하기 위한 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든다’라를 미션을 가진 위워크는 현재 전세계 10개 국가, 35개 이상의 도시에 115개 이상의 지점을 두고 있다. 아담 노이만(Adam Neumann)과 미구엘 맥켈비(Miguel McKelvey)에 의해 2010년 뉴욕에 설립됐으며 1,600 명 이상의 직원들을 두고 있다. 위워크는 위워크만의 멤버십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국가에서 위워크의 멤버가 될 다양한 분야 및 규모의 기업 내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하고 있다. 또한 각 도시의 현지 직원도 모집 중이다. 현재 델타, IBM, KPMG, GE, 삼성, 드롭박스, 삼성 등 대기업에서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분야의 약1만여 개의 멤버사와 9만여 명 이상의 멤버가 위워크의 공간을 사용하고 있다. 위워크의 멤버 중 70% 이상이 서로 협력하고 있으며 위워크의 전세계 지점은 멤버사들의 비즈니스 출장에 활용되고 있다. 이는 다국적 기업 및 중소기업의 업무 유연성을 부여하며 새로운 시장 진출 시 편의성을 제공한다. 위워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위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위워크 을지로점에 대한 정보는 (https://goo.gl/HKrkWx)에서 살펴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wework.com

연락처

위워크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 코리아
김잔디
02-737-294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