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트, 3차원용 증강현실 개발 도구 ‘MAXST AR SDK 3D’ 출시

뉴스 제공
맥스트 코스닥 377030
2017-01-02 11:30
서울--(뉴스와이어)--증강현실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 ㈜맥스트가 3차원용 증강현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시장에 출시하였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증강현실 SDK는 이미지 위에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3차원 현실 공간 위에 증강현실을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이 기술은 최근에 현대자동차 운전자 매뉴얼을 증강현실 방식으로 변경하여 해외에서 호평을 받은 ‘Hyundai Virtual Guide’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된 기술로, 앞으로 이 개발 키트를 통해 누구나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증강현실 매뉴얼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증강현실 콘텐츠 표현에 도움이 되는 ‘물리 효과’와 ‘오클루전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현실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콘텐츠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유니티3D 기반의 제작 환경과 PC 및 스마트폰 환경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을 모두 지원하는 점은 기존 SDK와 동일하다.

맥스트는 2015년 독일의 증강현실 업체인 Metaio가 미국 Apple에 인수된 이후 해당 기술을 제공하는 곳이 없는 상태라며 이번 SDK는 보다 다양한 증강현실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에 아주 유용한 도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맥스트 개요

맥스트(Maxst)는 최고라는 ‘Max’에 최상급 표현 ‘~st’를 덧붙여 “증강현실 분야 최고의 회사가 되자”는 목표로 설립된 소프트웨어 기술 회사다. 국내 원천기술로 개발된 증강현실 엔진을 바탕으로 다양한 증강현실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이 있다. 최근에는 자동차뿐만이 아니라 교육훈련, 제조 분야에서도 다양한 증강현실 솔루션을 적용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xst.com

연락처

맥스트
박재완 대표이사
02-599-95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