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케이블, SEC 및 DOJ 조사를 끝내기로 합의

2016-12-30 14:00
하이랜드 하이츠, 켄터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뉴욕증권거래소: BGC)이 해외부패방지법(U.S. Foreign Corrupt Practices Act, 이하 FCPA)과 관련된 미증권거래위원회(U.S.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 이하 SEC)와 미법무부(U.S. Department of Justice, 이하 DOJ)의 개별적인 조사, 그리고 2013년도와 2014년도 제너럴 케이블의 재무제표 재공시와 관련된 SEC의 단독 회계 조사를 끝내기로 SEC 및 DOJ와 합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이 합의에 따라 제너럴 케이블은 SEC와 DOJ에 벌금, 추징금, 판결 전 이자를 지급할 것이며 그 금액은 총 8230만 달러다.

마이클 T 맥도넬(Michael T. McDonnell)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이 문제에 관해 DOJ 및 SEC와 합의에 이르게 되어 기쁘다”며 “제너럴 케이블은 윤리적으로 진실되게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지난 2년 동안 세계 최고 수준의 준법 프로그램을 수행하기 위해 상당한 시간과 자원을 투자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동시에 우리는 완전히 새로운 리더쉽 팀의 지휘 하에, 높은 실적을 유지하면서 준법 문화를 지키는 방향으로 사업 전략을 변모시켰다”며 “이러한 조치에 따라 이제 우리는 예전과는 달리 더 나은 회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제너럴 케이블이 SEC와 이룬 합의에는 FCPA 관련 문제들과 회사의 예전 재무제표 재작성과 관련된 별도의 회계 및 공시 문제가 포함되어 있다. 제너럴 케이블은 약 5120만 달러에 달하는 이득을 토출하고, FCPA 문제와 관련해 약 410만 달러의 판결 전 이자를 지급하며, 재작성 문제와 관련한 민사 제재금 650만 달러를 지급할 예정이다.

DOJ와 이룬 합의의 일환으로, 제너럴 케이블은 약 2050만 달러의 벌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제너럴 케이블은 DOJ와 불기소 합의를 이루었으며 이는 3년 간 유효하다. 제너럴 케이블이 이 합의에 따른 의무 사항을 준수하는 한, 제너럴 케이블에 대한 형사 고발 조치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지금까지 제너럴 케이블이 준법 부문에서 큰 진전을 보여왔으므로, DOJ와 SEC는 별도의 준법 감시 조치를 요구하지는 않을 것이다. 대신 제너럴 케이블은 3년 동안 매년 자기 보고를 하기로 동의했다.

이 합의에 따른 재정적 의무를 수행하기 위해 제너럴 케이블은 DOJ와 SEC에 총 8230만 달러 가량을 지급할 예정이다. DOJ 벌금 2050만 달러는 2017년 1사분기에 일시불로 지급할 것이다. 제너럴 케이블은 2017년 1월에 SEC에 약 1240만 달러를 송금하고, 합의일로부터 180일 이내에 SEC에 약 1850만 달러를 지급하며, 합의일로부터 360일 이내에 SEC에 약 3090만 달러를 최종 지급할 것이다. 제너럴 케이블은 이 금액을 지급하기 위해 한도 대출 범위 내에서 충분한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합의에 따른 총 지급 금액은 제너럴 케이블이 예전 FCPA 관련 조사 때 밝힌 범위 내에 있다. 2016년 3분기에 제너럴 케이블은 FCPA 관련 조사에 대비해 3300만 달러를 축적해둔 바 있다. DOJ 및 SEC와의 합의에 따라 제너럴 케이블은 2016년 4분기에 약 4930만 달러의 벌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벌금까지 합하면 제너럴 케이블은 DOJ 및 SEC와의 합의에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계산에 넣고 인지하는 셈이다.

제너럴 케이블은 2014년 1월에 FCPA와 관련된 잠재적인 우려 사항을 DOJ 및 SEC에 자발적으로 알렸다. 이에 따라 DOJ와 SEC는 제너럴 케이블이 이 조사에 광범위하고 투명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최고준법책임자의 지휘 하에 회사의 준법 프로그램을 현저하게 강화하고 있음을 알고 신뢰하고 있다. 최고준법책임자는 2015년 1월에 만들어진 임원 직책으로 회사의 이사회로부터 보고를 받고, 세계적인 준법 전문가들로 구성된 숙련된 팀을 이끌고 있다.

제너럴 케이블(General Cable) 개요

제너럴 케이블(뉴욕증권거래소: BGC)은 켄터키 주 하이랜드 하이츠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에너지, 통신, 산업, 건축, 특수재 시장을 대상으로 알루미늄, 구리, 광섬유 와이어 및 케이블 제품을 개발, 설계, 제조, 마케팅, 유통하는 세계적인 선도기업이다. 제너럴 케이블은 세계 최대 규모의 와이어 및 케이블 제조 회사 중 하나이며, 지리적으로 핵심적 위치에 있는 시장에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고, 전세계에 판매 및 유통망을 갖추고 있다. 제너럴 케이블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www.generalcable.com 에 나와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290052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eneralcable.com

연락처

제너럴 케이블 코퍼레이션(General Cable Corporation)
로빈 웨인버그(Robin Weinberg)
212-687-8080
GeneralCableMedia-SVC@sardver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