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 ‘세듀넷’ 추가 이벤트 진행

서울시 다문화 및 소외계층 학생들의 배움의 꿈을 키워 줄 강사 찾는다

강사·정보 등록 시 25,000원 상당 상품 증정

2016-12-30 09:3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이인규)는 서울시 마을교육·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협동적 공유 플랫폼인 ‘세듀넷’이 12월 31일까지 강사 등록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사 회원 가입 이벤트는 서울시 다문화 및 소외계층 학생들의 꿈을 키워 줄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수행하는 강사들이 홈페이지에 정보 등록 시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세듀넷 대표 배움터인 (사)한국교육연구소 신준섭 연구원은 “세듀넷이 학교 교육 혁신의 동반자가 되길 바라며 교육 공동체와 함께 성장하는 온오프라인의 연결망이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 공동체의 협육체가 되어 서로 자기 조직화로 복잡적 창발이 이루지기를 기원한다”고 밝혔다.

금융 및 경제 전문가인 부동산가치투자연구소 양철승 소장은 “마을교육공동체 공유 플랫폼인 세듀넷이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우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세듀넷 웹과 앱을 통해 어린이·청소년, 부모 등 서울시 시민이라면 누구나 강사 정보 등록을 할 수 있다. 더불어 현 거주지와 찾는 분야에 맞는 강사들을 유용하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자세한 내용은 세듀넷 공지사항 이벤트를 참고하면 된다.

센터 양기학 팀장은 “현재 서울시 25개 커뮤니티 협의회와 세듀넷 앱 활성화를 위한 방안들을 연구하여 강사·기관과 어린이·청소년, 부모 수요자의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지고 있다”며 “12월 연말 추가 이벤트를 통해 더 많은 강사들의 관심과 질 높은 교육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듀넷 개요

세듀넷(seoul-education network)은 교육 격차 해소, 교육 과정 형평성 제고, 교육 수준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교육 수요자와 공급자들이 서로의 의사와 욕구, 정보, 프로그램 등을 공유하고 교육 소모임, 동호회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자 구축한 마을교육 플랫폼이다. 모든 어린이·청소년이 동등한 교육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실천하는 교육시민의 열린 광장이다. 또한 학교 교육과 마을 교육의 연계를 통해서 나눔과 배려의 교육 세상을 펼쳐나가는 사람들의 공동체이며, 정부 부처 간 칸막이를 넘어 교육 서비스의 질과 양을 극대화하기 위한 교육과정 종합복지 플랫폼이다.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개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는 아름다운학교를 발굴하여 이를 연수를 통해 확산하는 일로부터 시작하여 각종 대안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지역사회와의 협업 체제 구축, 아름다운학교 모형의 구축 등 각종 교육 사업을 민관협력을 통해 실천하고자 하는 비영리민간단체다. 2014년 11월부터 ‘서울특별시 교육·복지 민관협의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9조의2’에 의거하여 설치된 서울시 교육·복지종합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고 있다. 교육지원 및 협력사업의 기초조사, 사업분석·평가·연구, 교육지원 및 협력 민간단체의 네트워크 사업, 어린이·청소년 방과후 활동 종합계획의 수립 및 시행,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교육지원 및 협력사업 관련 교육·홍보·전파 등의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chool1004.net

연락처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기획실
여제웅 팀장
070-7006-980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