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 ‘곤충생태지도사 양성과정’ 교육 성황리 종료

곤충과 곤충산업 교육 앞장

2016-12-22 16:00
시흥--(뉴스와이어)--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 주식회사(대표이사 이석철, 소장 김영호)가 11월 25일부터 12월 21일까지 부천시 여월농업공원에서 진행된 ‘2016년 곤충생태지도사 양성과정(일반과정)’ 교육을 강의하고 21일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에 진행된 곤충생태지도사 양성과정(일반과정) 교육은 곤충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으로 ‘곤충이란?’, ‘곤충의 분류’ 등 곤충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부터 ‘식용곤충의 이해’, ‘정서·애완 곤충의 이해’, ‘애완곤충을 활용한 체험학습’, ‘곤충산업 2차 5개년계획의 이해와 활용’, ‘곤충을 활용한 수익창출 모델’ 등에 이르기까지 다소 전문적인 주제에 걸쳐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에는 최근 높아지는 곤충산업에 대한 열기를 반영하듯 총23명이 수강하여 최종 22명이 수료하였으며 수료생 전원은 2017년 2월 초 개설되는 심화과정을 수강하기로 하였다.

이석철 대표는 수료식에서 “심화과정에서는 일반과정에서 실시한 교육의 심화학습에 다양한 곤충들에 대한 체험학습 실습, 교수법 강의, 곤충사육농장 방문학습 등 전문가 수준의 강의를 진행하여 수강생들이 곤충생태지도사로 활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다”며 “수료생 비율이 높은데 감사하다”고 말했다.

심화과정 교육에 대한 문의는 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로 하면 된다.

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 개요

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I&S)는 최근 신성장 녹색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곤충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연구·기획, 사육기술 교육, 곤충산업 문화 콘텐츠 개발 및 곤충관련 창업 컨설팅 등 곤충산업에 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주요 사업 내용은 ▲곤충산업 발전을 위한 조사·연구·기획 ▲곤충산업 연구 용역에 관한 산업 ▲곤충 체험교육 교재, 교구 개발 및 체험프로그램 운영 ▲곤충 생산 기술교육( I&S곤충아카데미 운영 ) ▲곤충산업 창업 컨설팅 및 생태관 조성 ▲곤충 생산에 필요한 우량종자, 자재 및 시설 공급 ▲곤충 수탁·위탁 양식 ▲곤충 가공.유통 판매 ▲곤충 식품 개발 ▲곤충 전시 이벤트 대행 및 국내외 곤충 전시회 안내 ▲곤충 식량(먹이) 개발 ▲곤충산업 소비문화촉진을 위한 문화콘텐츠 사업이다.

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 밴드 [곤충이야기]: http://band.us/@insectstory

연락처

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
홍보팀
박현규 이사
031-319-5908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곤충산업문화자원연구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