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소프트웨어,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피터 리브 임명

성장세 지속 위해 노련한 기업 기술 최고경영자 임명

밥 뷰챔프 회장은 유임

뉴스 제공
BMC Software
2016-12-22 14:30
휴스턴 텍사스주--(뉴스와이어)--디지털 기업을 위한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 선도업체 BMC 소프트웨어(BMC Software)가 피터 리브(Peter Leav)를 BMC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리브는 밥 뷰챔프(Bob Beauchamp)의 뒤를 이어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밥 뷰챔프는 회장 직책을 유지하면서 앞으로도 BMC를 위해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리브는 BMC에 합류하기 전 기업 시장에서 12억 달러 매출을 올리는 세계적인 합작 기업 폴리콤(Polycom)에서 사장 겸 최고경영자로 3년 간 근무했다. 20여년간 기술 및 서비스 관련 사업 운영, 경영 관리, 영업 부문에서 쌓아 온 강한 리더쉽을 바탕으로 BMC를 이끌어 갈 예정이다. 그는 폴리콤, NCR, 모토로라(Motorola)에서 근무하던 시절에 고객과의 관계 구축, 성장 및 혁신 추진, 세계적인 조직 지도 부문에서 뛰어난 실적을 올린 바 있다.

리브는 “BMC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큰 성공을 거둔 기업들에게 35년 넘게 서비스를 제공해 온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다”며 “이 회사를 이끌게 되어 기쁘고 우리는 앞으로도 고객, 파트너, 직원들을 위해 성장하고 혁신하며 성공을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밥 뷰챔프 회장의 리더쉽과 28년에 걸친 수많은 헌신에 감사 드리며 밥 뷰챔프 회장이 앞으로도 계속 회장으로 근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뷰챔프는 “이사회와 내가 승계 계획을 함께 진행하면서 우리는 BMC가 새로운 성장 단계로 진입하는 지금이야말로 회사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최고경영자를 들일 적기라는데 동의했다”며 “피터는 이쪽 업계에서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쌓아 왔으며 인정받는 기술 최고경영자인 만큼 우리 회사의 실력 있는 관리팀과 긴밀히 협력해 향후 BMC를 잘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피터의 진두지휘 하에 BMC의 고객들, 파트너들, 직원들은 모두 이득을 볼 것이다”며 “디지털 산업의 의미를 재정의하는 혼란과 변화의 시기에 피터와 함께 일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폴리콤에 합류하기 전 리브는 NCR 코퍼레이션(NCR Corporation)에서 임원으로 근무하면서 점점 더 책임 있는 업무를 맡게 되었고 산업 및 글로벌 현장 운영 담당 사장 직위까지 올랐다. 모토로라에서는 모토로라의 기업 관련 사업을 담당하는 부사장 겸 책임자를 역임했다. 그 전에는 심볼 테크놀로지(Symbol Technologies),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텍트로닉스(Tektronix, Inc)에서 영업 담당 임원으로 근무했다. 현재 나이 46세인 리브는 리하이 대학교(Lehigh University)를 졸업했고 현재 HD 서플라이(HD Supply, Inc)의 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베인 캐피탈 사모투자회사(Bain Capital Private Equity)의 상무이며 BMC 소프트웨어 이사인 이안 로링(Ian Loring)은 “피터는 탁월한 리더쉽을 이미 입증했으며 기량이 뛰어난 기업 기술 최고경영자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피터가 그간 쌓아 온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회사의 뛰어난 팀과 면밀히 협력해 팀의 기술을 보완 및 증대시킬 것이라 믿는다”며 “피터의 지휘 하에 BMC는 앞으로도 성장과 발전을 계속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골든 게이트 캐피탈(Golden Gate Capital)의 상무이자 BMC 소프트웨어 이사인 리쉬 찬드나(Rishi Chandna)는 “밥 뷰챔프 회장은 지난 16년 간 BMC의 설립 및 재창조를 위해 헌신했고 여러 차례 경기 순환을 겪으면서도 회사를 잘 이끌어 왔다”며 “오랜 세월 회사를 위해 일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뷰챔프 회장은 업계가 대단히 혼란스러웠던 시기에도 시장 선도적인 기업 인수와 상품 투자를 통해 BMC의 기술 발전을 촉구하는 역할을 수행해 왔다”고 덧붙였다.

개인 회사가 된 2013년 9월 이후 BMC는 전 세계 산업에 발생한 거대한 디지털 혼란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보다 성장률이 높은 기술개발 및 시장 진출 계획에 수억 달러의 자금을 재할당했다. 2015년 BMC는 디지털 기업 관리(Digital Enterprise Management)에 관한 비전과 전략을 도입하여 메인 프레임부터 모바일, 클라우드 등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사업을 빠르고 매끄럽고 최적화된 상태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혁신적인 IT 솔루션들을 고객들에게 제공했다.

BMC 개요

BMC는 기업들이 궁극적으로 경쟁 우위를 갖춘 디지털 기업으로 변모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선도업체다. BMC의 디지털 기업 관리(Digital Enterprise Management) 솔루션은 메인 프레임부터 모바일, 클라우드 등에 이르기까지 디지털 사업을 빠르고 매끄럽고 최적화된 상태로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BMC 디지털 IT는 포춘 500대 기업 중 82퍼센트를 변혁시켰고, 전세계 1만여 명의 고객을 위해 일하고 있다.

BMC Software: http://www.bmcsoftware.kr/
Digital Enterprise Management: http://www.bmcsoftware.kr/it-solutions/digital-ent...

연락처

BMC Software
조애령
+81 3 5302 8420
이메일 보내기

Brad Shewmake
+1 408-546-723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Hotwire PR
Jesse Hamlin
+1 518-281-06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