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츠코리아 "국내 온라인 몰 캐시백 서비스 규모 급증… 올 12월 매출 전년 동월 대비 약 385% 성장 예상"

이베이츠 코리아, 국내 온라인 몰의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부상
2017년 입점 국내 온라인 몰 개수 25% 확대 목표… 새 캐시백 적립 앱 출시 예정
출처: 이베이츠
2016-12-20 10:27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16년 12월 20일 -- 전 세계 1위 온라인 캐시백 사이트 이베이츠가 2016년 국내 온라인 몰의 캐시백 서비스 규모가 급성장했다고 밝혔다.

올해 12월의 이베이츠 코리아 국내 온라인 몰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약 38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국내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이 꾸준히 늘어나고 더 똑똑한 소비 생활을 추구하는 고객들이 해외 직구를 넘어 일상 생활에서 캐시백 혜택을 이용하는 빈도가 증가한 점을 이 같은 매출 신장의 주요 요인으로 꼽았다.

◇2016년 성과, 국내 온라인 몰 캐시백 서비스 규모가 급증하며 입점 제휴사 또한 이베이츠 경유 매출이 급성장

이베이츠 코리아의 올 12월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38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올 한해 국내 온라인 몰 거래에 대해 지급된 캐시백은 총 2억원을 돌파했다. 또한 이베이츠 코리아는 전체 매출 중 국내 온라인 몰 매출이 처음으로 40%를 넘어서며 국내 전자상거래 업계에서의 입지를 다졌다.

주요 입점 제휴사들 또한 이베이츠를 통한 매출이 크게 신장됐다. 지난 11월 기준 11번가의 경우 이베이츠를 통한 월 거래액이 1월 대비 77% 증가했고 같은 기간 ▲옥션은 거래액이 108% ▲G마켓은 365% ▲이마트 온라인몰은 107% ▲예스24는 211% 상승했다. 이에 따라 이베이츠는 올 한해 11번가, 옥션, G마켓을 비롯한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의 신규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했다.

11번가 인터넷 마케팅팀 허지수 매니저는 “11번가는 이베이츠 코리아가 국내 캐시백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지난해 7월부터 제휴를 맺었는데 1년 사이에 이베이츠를 통한 매출이 77%나 신장했다”며 “이베이츠는 성장세가 매우 빠른 마케팅 채널로 앞으로는 캐시백 적립과 더불어 단독 할인 쿠폰 제공 등 더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2017년은 국내 캐시백 서비스 확대 원년… 입점 국내 온라인 몰 개수 25% 확대 목표

이 같은 캐시백 서비스 수요에 힘입어 이베이츠는 2017년을 국내 캐시백 서비스 확대의 원년으로 삼고 소비자 대상으로 종합 캐시백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현재 구동 중인 ‘이베이츠’ 쇼핑 애플리케이션에 더해 2분기에는 국내 온라인 몰 캐시백만을 위한 단독 모바일 앱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연내 입점 국내 온라인 몰의 개수를 현재의 80여개에서 100개 이상으로 확대하고 입점 업체를 대상으로 캐시백 적립 외에도 이베이츠 단독 할인 쿠폰, 첫 구매 추가 할인 등 마케팅 목적에 맞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제공해 마케팅 채널로 거듭날 계획이다.

이베이츠 코리아 임수진 이사는 “이베이츠에 입점된 국내 온라인 몰들은 입점 후 창출된 마케팅 효과에 크게 만족하고 있으며 이 덕분에 이베이츠 코리아는 업계 전반에서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며 “이베이츠를 종합 캐시백 플랫폼으로 진화시켜 국내에 캐시백 소비 문화의 장점을 알리고 제휴사의 종류 또한 유통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베이츠(EBATES) 개요

1998년 설립된 이베이츠(EBATES)는 현재 온라인 캐시백 쇼핑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1,600여개 이상의 브랜드와 제휴를 통해 고객이 이베이츠를 경유해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하면 구매금액의 일부를 고객에게 다시 캐시백의 형태로 환급한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쿠폰, 할인, 프로모션, 특별가, 무료배송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2014년 라쿠텐(Rakuten)에 인수된 이후 현재 한국,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국 등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베이츠 한국 웹사이트는 2013년 10월에 런칭 됐으며, 현재 630여개 이상의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bates.kr
언론연락처: 이베이츠 홍보대행   호프만 에이전시 코리아   김지윤 대리   02-737-29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이베이츠코리아 “국내 온라인 몰 캐시백 서비스 규모 급증… 올 12월 매출 전년 동월 대비 약 385% 성장 예상”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