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한국전력 순천지사,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난방용품 지원

온수매트, 연탄, 김장 김치 전달로 훈훈한 나눔의 시간 가져

2016-12-19 17:10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한나)이 추운 계절을 대비한 저소득 장애인 가정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난방용품 지원을 한국전력공사 순천지사(지사장 권욱)와 연계하여 실시했다고 밝혔다.

겨울철 보일러의 잦은 고장과 난방유류비 부담으로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서는 대부분 전기매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장기간의 사용으로 노후되어 화재 위험 등에 노출되어 있으나, 전기매트 교체비용이 없는 가정이 대부분이다.

이에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한국전력공사 순천지사 직원들의 자발적인 나눔활동 참여로 전기매트 교체가 필요한 장애인 12가정을 대상으로 직원들이 김장봉사를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김장김치를 담아서 온수매트와 함께 전달하는 훈훈한 나눔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 연계사업은 한국전력공사 순천지사의 사회적 배려 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적 책임이행으로서 난방비 지원이 필요한 장애인 3가정에게 12월 8일 연탄을 지원했으며, 12월 14~15일 이틀 동안에는 12가정에게 사랑의 김장 및 에너지 나눔 봉사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번 나눔 활동 지원을 받은 조씨(정신장애,40세,여)는 “고장났던 보일러도 고쳐주고 연탄까지 가득 채워주니 추운 겨울이 와도 걱정이 없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정한나 관장은 “적극적인 관심과 열정으로 이번 나눔 활동에 참여한 한국전력공사 권욱 순천지사장을 비롯한 순천지사 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 활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가족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요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신뢰로 희망을. 사랑으로 감동을. 살맛나는 복지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명 아래,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인권신장, 사회적 통합을 위해 열린 복지 서비스, 찾아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 지난 10년간의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환경변화의 물결 중심에 서서 순천시에 거주하는 모든 장애인들에게 개별적 사례관리를 통한 생애 주기별 맞춤서비스와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여 장애인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하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변화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한다. 비록 우리의 갈 길은 멀고 험할지라도 장애인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여 당당하게 살아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는 기쁨과 보람을 느끼며 이 사회의 작은 희망을 발견한다. 모든 장애인의 의견을 항상 경청하면서 끊임없는 만족과 감동을 연출하여 나날이 발전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연락처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사업부장
주진영
061-755-6774
이메일 보내기

문의
가족복지팀
061-755-4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