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산업, 간편하게 구워먹는 정통 ‘동원참치 스테이크’ 출시

뉴스 제공
동원산업 코스피 006040
2016-12-15 08:36
서울--(뉴스와이어)--동원산업(대표이사 이명우)이 고급 황다랑어 통살로 만든 정통 참치 스테이크 ‘동원참치 스테이크’를 출시했다.

국내에서는 참치 스테이크가 생소하지만 생선회 문화가 없는 서양에서는 참치를 통조림이나 스테이크로 즐겨왔다. 동원산업은 최근 다양한 서양 식문화가 국내에 들어옴에 따라 참치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이라고 판단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참치 스테이크를 목표로 제품 개발에 나섰다.

지금까지 참치를 스테이크로 상품화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참치를 두껍게 썰어 가공하면 속살의 핏물을 완벽히 제거할 수 없어 비린내를 잡기가 힘들었기 때문이다. 동원산업은 국내 1위 수산기업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동원참치 스테이크’ 개발 초기부터 비린내의 완벽한 제거와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맛의 소스 개발에 중점을 두었다.

먼저 서양에서 스테이크로 활용하는 고급 황다랑어 통살에 세라믹볼을 활용한 특허기술을 적용해 비린내를 없애고 신선도를 유지했다. 세라믹의 흡착효과를 이용해 참치 원물에서 배어나는 핏물과 각종 부유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원리다.

이어 참치의 겉을 원적외선 오븐으로 가볍게 익힌 후 유명 프렌치 레스토랑 ‘루이쌍끄(Louis Cinq)’의 이유석 셰프와 공동 개발한 특제 간장버터 소스로 고소한 풍미를 더해 제품을 완성했다.

‘동원참치 스테이크’는 소단량 간편 제품을 선호하는 싱글족들을 위해 2인분으로 출시됐다. 구울 때 프라이팬에 녹여 사용할 수 있도록 미니버터 2개가 동봉되어 더욱 간편하다. 레어 기준으로 프라이팬에 앞뒤로 30초씩 굽는 것이 적당하며 취향에 따라 더 익혀서 즐길 수 있다.

최근 동원산업은 북유럽 정통방식으로 훈연한 훈제 연어 ‘동원연어 콜드스모크’, ‘동원연어 핫스모크’와 고등어, 꽁치, 삼치, 가자미를 활용한 ‘동원간편구이’ 8종에 이어 이번 ‘동원참치 스테이크’까지 출시하며 다양한 수산물 가정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동원산업은 참치의 활용 영역을 확장하고 국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식문화를 소개하고자 ‘동원참치 스테이크’를 개발했다며 국내 수산물 가정간편식 시장 대표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수산물을 활용한 제품으로 시장 규모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원참치 스테이크’의 가격은 250g 한 팩에 16,900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dwml.co.kr

연락처

동원산업
홍보실
최현진 사원
02-589-313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