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 ‘2016 경기농촌현장포럼 관계자 2차 합동워크숍’ 개최

2016-12-13 17:45
화성--(뉴스와이어)--협성대학교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센터장 협성대학교 이상문 교수)가 15일 협성대학교 이공관 3층 국제회의실에서 ‘2016 경기농촌현장포럼관계자 2차 합동 워크숍’을 실시한다.

2016 경기농촌현장포럼관계자 2차 합동 워크숍은 ▲2016년 경기농촌현장포럼 지원사업의 결과를 발표·공유하고 ▲주민 발언을 통해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서 시행한 농촌현장포럼의 과정과 운영방법의 적절성, 현장포럼 유형별 사업성과를 확인하기 위해 개최된다.

또한 ▲현장포럼 운영을 위한 전문적 기술 및 아이디어를 발굴·공유하고 차년도 현장포럼 운영 계획을 수립하는 데 반영하기 위해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농촌마을의 리더와 주민, 각 시군 담당 공무원, 유관기관, 관련분야 전문가 등 농촌현장포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행사로서 경기농촌현장포럼 운영경과보고와 경기도 10개 시군의 농촌현장포럼 운영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협성대학교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에서 매년 정기적(매년 2회)으로 운영하는 ‘경기농촌현장포럼 관계자 워크숍’ 중 2번째 워크숍(사후 워크숍)이다. 1차 워크숍은 3월 11일에 협성대학교 이공관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된 바 있다.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 개요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는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지정한 광역단위중간지원조직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역개발사업인 ‘색깔있는 마을 만들기(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를 지원하고 농촌지역개발의 주체인 마을리더, 현장활동가(공무원), 농어촌 컨설턴트, 퍼실리테이터 등의 인적자원을 육성·관리하는 기관이다. 또한 주민주도형 마을 만들기의 밑거름이 되는 농촌현장포럼 운영 및 모니터링/인증을 담당하고 있으며 농촌의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수집·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농촌활성화를 위한 기초조사 및 다양한 연구과제를 발굴 및 수행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와 농림축산식품부와 협력 네트워크를 마련하여 경기도 농촌 활성화 도모, 나아가 경기도 농촌의 활력을 되찾아 경기도 농촌지역의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afe.naver.com/grarsc

연락처

협성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
강호진 연구원
031-299-146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