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다문화학교, ‘2016 다문화 너나들이 축제’ 참여

뉴스 제공
누리다문화학교
2016-12-12 13:26
고양--(뉴스와이어)--누리다문화학교가 9일~10일 양일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열린 ‘다문화 너나들이 축제’에 참여하여 전시 및 체험부스를 운영, 다문화 청소년들의 합창공연을 선보였다.

‘2016 다문화 너나들이 축제’는 ‘다문화 가정 자녀에 대한 교육지원 대책’ 시행 10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를 나누기 위한 공감과 홍보의 장(場)으로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다문화교육 축제이다.

‘함께하는 어울림, 함께여는 큰 울림’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다문화 교육 축제는 114개 기관과 교육부·유관기관·학교 현장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다문화 가정 학생뿐만 아니라 다문화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

누리다문화학교는 ‘우리의 꿈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다문화 청소년들이 한국에서 꿈을 꾸고 성장해 가는 과정과 다문화 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상호교류의 장으로 부스를 운영했으며, 다문화 학생들과 함께 립밤과 천연비누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삼성꿈장학재단 ‘배움터 교육지원 사업’의 지원으로 합창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는 누리다문화학교는 너나들이 축제 축하 공연에 참여했으며, 다문화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아 나아가는 고민이 담긴 자작곡을 부를 때는 많은 다문화 학생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도 하였다.

누리다문화학교 김선영 교장은 “이번 다문화 너나들이 축제를 통해 다문화 교육을 홍보하고 다문화 청소년들이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문화 교육에 대하여 고민하며 상호 교류하는 자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누리다문화학교 개요

누리다문화학교는 경기도교육청 위탁형 다문화대안학교(2013.7 인가)로서 중도입국청소년과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이 적응이 어려울 경우 원적학교(등록된 일반 중고등학교)를 두고 다닐 수 있는 대안학교이며 학력이 인정되므로 검정고시를 볼 필요가 없다.

누리다문화학교: http://nurischool.kr/

웹사이트: http://nurischool.kr

연락처

누리다문화학교
부장 신인숙
031-919-40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