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제약회사 교와하코기린, 나인시그마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통해 만성신장질환 신약후보물질 공모

출처: 나인시그마
2016-12-08 08:18
세계적인 전문의약품 제약회사를 지향하는 일본 쿄와하코기린은 나인시그마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통하여 만성신장질환 신약후보물질을 공모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12월 08일 -- 나인시그마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을 통해 세계적인 전문의약품 제약회사를 지향하는 일본 쿄와하코기린은 만성신장질환 신약후보물질을 공모하고 있다.

만성신장질환(CKD: Chronic Kidney Disease) 중 하나인 신부전으로 미국에서만 한 해 약 6만7천명이 사망하고 있으며 이는 8번째 사망 원인이기도 하다. 미국 성인 여섯 명 중 한 명이 신장질환을 가지고 있으며 40만명 이상의 환자들이 투석을 받고 있거나 신장 이식을 받은 사실이 있다. 특히 만성신장질환은 회복할 수 없는 치명적인 손상이 일어날 때까지 증상이 없을 수 있는 특이한 질환이기도 하다.

나인시그마 한국 지사장 이준혁은 “우리 몸에는 어른 주먹 크기만한 2개의 신장이 있어 1분에 약 1리터씩 피를 받은 후 노폐물을 걸러내어 소변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여 몸에 불필요한 노폐물을 걸러내는 필터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만성신장질환은 만성신장염 등의 만성 신장병 때문에 신장의 사구체 여과율 기능이 영구적으로 감소되어 신장 기능이 회복 불가능한 상태를 말하는데 예비능력이 커 양쪽 신장 기능이 1/4 정도 남아 있을 때까지 특별한 자각증상을 나타내지 않아 상당히 진행된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이 지사장은 “이런 질환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이나 치료 방법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지만 잠재력이 큰 약물 표적의 개발은 부족한 편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모를 통하여 선택된 잠재적 솔루션 제공자는 사업 파트너로써 공동개발, 위탁연구, 기술이전 등 다양한 협업 모델의 적용이 가능하며 최소 5년간 임상시험을 위한 자금이 제공될 것이다. 제안서 제출 시 요구되는 사항, 조건, 접근방법, 프로젝트 계획 등 보다 상세한 내용은 나인시그마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나인시그마 개요

나인시그마는 글로벌 100대 혁신기업이 활용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나인시그마   이준혁 지사장   070-7689-146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같은 분야 보도자료 보기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일본 제약회사 교와하코기린, 나인시그마의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통해 만성신장질환 신약후보물질 공모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