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나이트로 월드게임 일정 공개

혁명적인 액션 스포츠 경연대회, 2017년 6월 24일 솔트레이크시티 라이스-에클레스 스타디움에서 개최

12월 9일(금) 티켓판매 개시

2016-12-06 14:15
로스앤젤레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2016년 전례 없는 흥행과 수많은 최초 기록을 남기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친 나이트로 월드게임(Nitro World Games)이 내년에는 더욱 수준을 높여 개최될 전망이다. 액션 스포츠의 상징인 트래비스 패스트라나(Travis Pastrana)와 마이크 포라(Mike Porra) 나이트로 서커스(Nitro Circus) CEO 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설립한 나이트로 월드게임은 6월 24일(토) 미국 유타 주 솔트레이크시티(Salt Lake City)의 라이스-에클레스 스타디움(Rice-Eccles Stadium)에서 개최되며 FMX(프리스타일 모터크로스), BMX(바이시클 모터크로스), 스케이트, 인라인, 스쿠터 등 가장 인기 있는 액션 스포츠 종목의 세계 최강자를 결정하는 열기 가득한 경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NBC는 미국 프라임 시간에 액션이 넘치는 결승전을 방영한다.

6월 24일 열리는 나이트로 월드게임의 티켓은 nitroworldgames.com에서 12월 9일(금) 오전10시(미국 산악표준시)부터 판매된다.

패스트라나는 “진보는 나이트로 월드게임의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올 여름에 많은 라이더들이 게임에 참가해 엄청난 새로운 트릭을 선보이는 것을 보고 많은 자극을 받아 2017년에는 경기의 수준을 더욱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포라는 “경기장 내에서의 함성에서 TV와 온라인 상의 엄청난 시청률까지 나이트 월드게임이 엄청난 호응을 얻은 것은 확실하다. 솔트레이크시티에서 다시 선보일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우리는 팬들과 업계 모두에게 혁신을 지속할 의무가 있으며 내년에는 더 크고 더 훌륭해진 경기를 확신한다”고 밝혔다.

롭 시멜키예르(Rob Simmelkjaer) NBC 스포츠 벤처스(NBC Sports Ventures) 수석부사장은 "NBC는 지난 제1회 나이트로 월드게임을 중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더욱 수준 높은 액션스포츠를 선보일 나이트로 서커스의 2017년 대회에도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고 말했다.

제프 로빈스(Jeff Robbins) 유타 스포츠위원회(Utah Sports Commission) 회장 겸 CEO는 “유타가 성공적으로 1회 대회를 마친 나이트로 월드게임을 유치하게 된 것은 행운이며 유타 주에 상당한 경제적 효과와 미디어 가치에 영향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세계 스포츠 팬들이 2017년 경기에서 계속되는 진전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이트로 월드게임은 액션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했다. 경기에서 최초로 시도된 그렉 더피(Gregg Duffy)의 역사적인 FMX 더블 프론트플립(double frontflip), 떠오르는 슈퍼스타 라이언 윌리엄스(Ryan Williams)의 놀라운 1080 BMX 프론트플립과 같이 눈길을 사로잡는 묘기들은 라이더들이 전에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수준에 도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올해 경기를 관람한 2만5000명이 모두 솔트레이크시티를 방문하기를 기대한다. NBC의 라이브 프라임타임 중계를 시청한 시청자수는 모두의 기대치를 초과했고 나이트로 서커스(Nitro Circus) 또한 경기를 간절히 보고 싶어하는 관중들에게 라이브스트림을 제공했다. 현재 나이트로 월드게임 디지털 콘텐츠는 총 1억 뷰를 돌파했다. 전설적인 BMX 선수인TJ 라빈(TJ Lavin)은 제1회 나이트로 월드게임에서 받은 인상에 대해 “당신이 아는 모든 것은 창문 밖으로 던져버려라, 이것은 전혀 새로운 스포츠다”고 요약했다. 획기적인 램프기술, 새로운 심사 및 채점 방식, 그리고 개방형 예선 등을 통해 액션 스포츠 경연대회의 전혀 새로운 기준이 탄생했다.

제1회 나이트로 월드게임 하이라이트 시청 및 2017년 경기 정보는 here 참조.

개인적으로 역사적인 액션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자 하는 팬들은 다양한 나이트로 월드게임의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티켓은 19달러부터 시작되며 경기장 내 가장 좋은 좌석과 특별 VIP 경험이 제공되는 나이트로 클럽 VIP(Nitro Club VIP) 티켓은 79달러에 판매된다(모든 티켓 가격은 서비스 수수료 포함).

나이트로 월드게임은 2017년에도 NBC의 우수한 방송 기술과 나이트로 서커스의 액션스포츠 앤터테인먼트 브랜드 가치를 통합한 NBC 스포츠 벤처스(NBC Sports Ventures)와 나이트로 서커스의 다년간 파트너십을 지속한다. NBC 스포츠는 미국 내 NBC 채널의 프라임 시간대에 3시간 동안 나이트로 월드게임을 방영할 예정이다. 미국 및 캐나다 외의 팬들이 나이트로 월드게임을 시청할 수 있는 상세한 방법은 추후 공개된다.

2017 나이트로 월드게임 후원사에는 비더매치(Be The Match), 발보린(Valvoline), 오베르토(Oberto), 비비드 시츠(Vivid Seats) 등이 있다.

나이트로 월드게임(#NitroWorldGames)의 자세한 정보는 nitroworldgames.com 참조. 트위터(@nitrocircus) 및 페이스북에서 나이트로 서커스(Nitro Circus) 팔로우.

나이트로 서커스(Nitro Circus) 개요

포브스(Forbes)가 선정한 ‘2015 미국에서 가장 전도유망한 기업’ 22위에 꼽힌 나이트로 서커스(Nitro Circus)는 세계 최고의 청소년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2003년 제레미 로울(Jeremy Rawle), 그렉 고드프리(Gregg Godfrey), 그리고 얼마 후 익스트림 스포츠 슈퍼스타로 성장한 트래비스 패스트라나(Travis Pastrana)가 유타 주의 한 창고에서 제작한 DVD는 60여 나라에서 TV 시리즈로 방영되어 큰 인기를 얻었고 나이트로 서커스의 인기는 세계에서 폭발적으로 급상승했다. 2012년 ‘나이트로 서커스: 더 무비(Nitro Circus: The Movie)’가 전세계 극장에서 개봉됐다. 2015년 나이트로 서커스는 NBC 스포츠 벤처스(NBC Sports Ventures)와 제휴를 발표했다. 이 다년 간의 제휴에는 NBC와 NBCSN을 통해 TV 스페셜과 시리즈 프로그램을 미국 전역에서 방영하고 NBC 스포츠앱(NBC Sports App)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현 CEO 겸 액션 스포츠 업계 거물인 마이클 포라(Michael Porra)는 2010년 이 TV 쇼를 필수 관람 라이브 이벤트로 탈바꿈시키며 글로벌 투어 ‘나이트로 서커스 라이브’의 세계적 선풍을 일으켰다. 6년 전 최초의 호주 여행 이후 이 쇼는 전 세계를 순회했으며 박스 오피스 기록을 갈아치우고 열렬한 팬 군단을 거느리게 됐다. 지금까지 5개 대륙에서 제작된 나이트로 서커스는 300만 명의 팬들을 매료시키며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중국, 일본, 중동, 남아프리카에서 매진 행렬을 이어갔다. 2016년 전 세계에서 70개 쇼를 마감하고 2017년 더 많은 투어 일정을 잡은 나이트로 서커스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액션 스포츠 투어링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nitrocircus.com 참조.

유타 스포츠 위원회(Utah Sports Commission) 개요

유타 스포츠 위원회(Utah Sports Commission) 비영리 501c3 자선 단체로 유타 주에서 개최되는 국내외 아마추어 스포츠 대회를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유타 시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유타 주의 입지를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050052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Facebook: http://www.facebook.com/NitroCircus
Nitro World Games: http://www.nitroworldgames.com/

웹사이트: http://nitrocircus.com

연락처

나이트로 서커스(Nitro Circus)
그렉 테를리치(Greg Terlizzi)
949-429-8300
greg@nitrocircus.com

유타 스포츠 위원회(Utah Sports Commission)
제프 로빈스(Jeff Robbins)
801-328-2335
jlrobbins@utah.g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