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무등센터, 희망플랜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청년 직업훈련 월 30만원 지원

2016-12-05 15:49
광주--(뉴스와이어)--무등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무등센터(이금희 관장)가 희망플랜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희망플랜사업은 아동·청소년의 꿈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희망플랜사업은 14~24세 성인 이행기에 있는 아동·청소년 가구를 대상으로 교육, 사회적 경제, 마을공동체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기반 지원 체계를 발굴·조직하여 맞춤형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희망플랜 참여자 추가 모집은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에 거주하고 있으며 중위소득 50% 미만(생계·의료급여, 자활 특례 등 포함)인 자로서 20세~24세까지의 청년이 대상이다.

희망플랜사업 참여자로 선정되면 매월 30만원의 직업훈련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희망플랜무등센터에서 직업훈련 비용으로 지원하고 있는 내용은 제빵, 전기와 같은 기술 훈련부터 공무원 준비 및 전문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직군들에 해당하는 직업 훈련 등이다.

신청은 광주광역시 북구 두암동에 있는 희망플랜무등센터와 상담 후 선정되며 참여 기간 동안 희망플랜무등센터 사례 관리자를 통해 직업훈련 지원 및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희망플랜무등센터는 청년과 가족이 빈곤 가정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희망플랜을 통해 종합적인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등종합사회복지관 개요

무등종합사회복지관은 기독교 정신인 사랑·나눔·섬김의 바탕 위에 ‘행복의 파동의 가진 지역공동체(Wave Motion of Happiness)’라는 미션으로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회복지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gjw.or.kr/mudeung/

연락처

무등종합사회복지관
홍보 담당
변영조
062-268-009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