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 ‘글로벌 단기 디자인 프로젝트’ 실시… 이태리 디자인 부심 공략

뉴스 제공
백제예술대학
2016-12-05 15:49
완주--(뉴스와이어)--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가 12월 9일부터 8주간 이탈리아의 세계적 건축/전시 디자인 스튜디오인 Architecture & Vision과 손잡고 우수 재학생들을 위한 ‘글로벌 단기 디자인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글로벌 디자인 역량을 확고하게 구축하기 위한 방침의 일환으로 시행된다.

올해 처음 실시되는 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의 ‘글로벌 전시 디자인 단기 프로젝트’는 크게 ▲해외 단기 워크샵 프로그램 ▲ 해외 장기 인턴쉽 교류 프로그램 ▲해외 우수 디자인 대학 학부 과정 편입 등으로 나뉜다.

그중 이번 글로벌 단기 디자인 프로젝트는 이탈리아 유력 디자인 회사(Architecture & Vision)의 전시 프로젝트 참여를 통해 디자인 역량을 배양하고 글로벌 트렌드를 주도할 차세대 디자인 컨셉을 창조하기 위한 것이다.

제휴 회사는 세계적 건축/전시 디자인 회사인 이탈리아 ‘Architecture & Vision’사이다. 오브제의 심미적 조형성과 아프리카 등 물 부족 국가들의 자립을 돕는 공익성을 두루 갖춘 세계적 디자인 프로젝트인 Warka Water에 국내 대학교로는 최초로 참여하게 된다. 추진 프로젝트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10여개국 100개 이상의 국, 민간, 개인이 연구 참가하여 15여개 이상이 물 부족 국가에 건립된 공정 디자인 프로젝트이며 수증기 포집 원리를 이용해 식수를 제공하는 독특한 조형 디자인으로서 TED 강연을 비롯한 30여개국 글로벌 순회 등을 통해 혁신적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소개된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전시디자인과는 우수 선발 재학생들로 구성된 디자인 계열 학생 17명과 담당 교수 2명을 이탈리아 현지 디자인 스튜디오에 파견하여 현지 디자인 관계자들과 워크샵 및 과제 수행,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며 채택된 프로젝트 결과물은 글로벌 순회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 학과장 김은주 교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전시디자인과는 글로벌 경쟁력으로 무장한 디자인 역량을 집중적으로 배양함으로써 국내 전시/공간 디자인 업계에 선진화된 글로벌 트렌드를 불어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는 전시 분야에 특성화된 학과 중 하나로 실무에 적합한 직무능력과 소양을 지닌 전시디자이너를 양성하고 있다. 국내 인턴쉽과 해외 인턴쉽을 통하여 실무 경험을 쌓고 창의적 사고와 재미를 더한 디지털 기반의 실습과정을 공부하므로 미래의 창의적인 공간디자이너를 육성한다.

백제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 홈페이지: http://www.paekche.ac.kr/exhibition/

웹사이트: http://www.paekche.ac.kr

연락처

백제예술대학
전시디자인과
김은주 학과장
063-260-906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