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국가품질상 서비스 혁신 부문 포상 수여식 개최

2016-12-02 18:19
서울--(뉴스와이어)--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는 국가품질상(서비스 혁신 부문) 시상식이 11월 23일(수)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진행됐다.

국가품질상(서비스 혁신 부문)은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기업(기관) 중 품질경영 혁신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 기업(기관)에게 수여하는 정부 포상 제도다.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신청을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포상 심사단을 구성하여 심사하고 선정한다. 심사는 서비스 혁신 리더십과 서비스 전략 수립, 경영의 안정성, 국가경쟁력 강화 기여도, 제도 활성화 기여도, 서비스 경영 활동 성과 등의 항목으로 이뤄진다.

2016년 국가품질상(서비스 혁신 부문) 유공단체 부문에서는 대통령(엘지전자), 국무총리(에몬스가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이제이렌터카, 아스타아이비에스,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청주시시설관리공단, 더존비즈온, 트리엠, 포스메이트) 표창을 각각 수상하였다.

◇유공 기업

대통령 표창: 엘지전자(주)

엘지전자는 소비자 불만을 유형과 중요도에 따라 분류하고 적절한 대응 절차를 수립/실행하기 위하여 Claim 등급에 따라 소비자 응대 System을 개선하였다. 또한 서비스 엔지니어가 현장에서 해결이 어려운 수리 건에 대해 원격으로 지원하는 프로세스 구축 및 운영(8명의 최고 전문 엔지니어로 구성)을 하고 있는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국무총리 표창: (주)에몬스가구

에몬스가구는 전국 직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문 시공 인력으로 구성된 직배팀이 전국 명품 배송을 실현하였다. 또한 2015년 CTI시스템을 도입하여 통화 품질을 향상, VOC 응대 시 신속 정확성을 높이고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에이제이렌터카(주)

에이제이렌터카는 렌터카 업계 최초 직영 순회 점검 브랜드(카리안서비스디투디)를 설립하였으며 장기 렌터카 고객 대상 이동 정비 차량을 통한 실시간 방문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여 서비스 차별화를 실현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주)아스타아이비에스

아스타아이비에스는 배터리 품질 분석 서비스, 에너지 절감 관리 서비스, 실내 환경 공기질 측정 서비스 등 현장 경영을 바탕으로 고객감동 실현을 하고 있는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전주시시설관리공단

이지콜(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고객 불만 해소를 위하여 고객 상담 창구를 개설하여 개선 사항을 도출해서 고객 만족을 실현한 사례, 수영장 통합이용제 시행으로 고객 편의를 제공한 점 등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고용디딤돌 운영기관 선정 및 JDC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을 추진한 실적과 면세점 서비스 평가 표준안 도출 및 단계별 서비스 수준 진단 점검 체계를 구축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청주시시설관리공단

8대 이사장 취임 후 경영 패러다임 전환으로 시민 중심 공공서비스가 확대된 점, 물적 인프라 확충으로 고객만족도가 개선된 점과 내부 및 외부 스킨십 강화 프로그램 등으로 공공서비스 품질 수준이 제고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주)더존비즈온

IT 기업으로는 드물게 전국적인 100% 직영 영업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점과 더존 Blue Membership Service를 운영하여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우수하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주)트리엠

환경부 녹색기술인증을 취득하여 친환경 컴퓨터를 공급하고 있는 점과 기존 컴퓨터 대비 87%의 대기전력 저감 성능으로 연간 67억원의 고객 부담을 절감시켜 고객 만족을 실현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주)포스메이트

사내 CS강사 양성, 전사 CS교육 등 내부 혁신 역량 강화를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 활동으로 종합부동산 전문기업의 모델로 성장한 점이 높게 평가되었다.

한국서비스진흥협회 개요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비영리법인으로서 2001년 12월 설립되었다. 본 협회의 설립목적은 서비스산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이며, 이를 위해 서비스품질인증, 자격검정 및 CS교육, 컨설팅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국가품질상 서비스 혁신 부문 수상업체: http://www.koas.or.kr/customer/notice.html?mode=de...

웹사이트: http://www.koas.or.kr

연락처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사무국
김지휘 연구원
02-554-489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