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카, OT의 지원으로 노르웨이에서 뱅크악셉트 최초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 출시

뉴스 제공
Oberthur Technologies
2016-12-02 17:20
콜롱브, 프랑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 공급업체인 OT(Oberthur Technologies,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와 노르웨이 금융시장의 최대 기업 중 하나이며 백만 명의 고객을 보유한 아이카 얼라이언스(Eika Alliance)는 뱅크악셉트(BankAxept)의 인증을 받은 최초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고 12월 1일 발표했다. 이는 노르웨이에서 비접촉 결제 시스템의 확산을 가속화하는 첫걸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랙 플래시 기술을 적용한 OT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 덕분에 아이카 얼라이언스는 고객들에게 비접촉 뱅크악셉트 인증 결제 카드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노르웨이 국가 결제 네트워크인 뱅크악셉트는 노르웨이 내 카드 결제 10건 중 9건을 담당할 정도로 노르웨이에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결제 네트워크다. 노르웨이에서는 10만 개 이상의 점포에서 비접촉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OT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는 무선 신호를 이용해 카드와 결제 단말기 간의 무선 통신을 가능케 하는 근거리무선통신(Near Field Communication, NFC) 기술에 기반을 둔다. 이 기술 덕분에 카드 사용자는 비접촉 카드로 더 쉽고 빠르게 결제를 할 수 있다. 사용자가 PIN 코드를 입력할 필요가 없으므로, 금액이 200노르웨이크로네(NOK)를 초과하지 않는 한, 0.5초 이내에 결제가 완료된다. 카드를 결제 단말기 가까이 가져가기만 하면 구매가 이루어지는 것이다. 근거리무선통신 기술을 지원하지 않는 점포인 경우 아이카 카드 사용자는 카드의 칩과 PIN 코드를 이용해 결제를 할 수 있다.

OT의 금융 서비스 기관 사업부 총괄 에릭 뒤포레스트(Eric Duforest)는 “아이카, 뱅크악셉트와의 긴밀하고 성공적인 협력 덕분에 OT는 인터랙 플래시 기술이 적용돼 비접촉 뱅크악셉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자랑스럽게 출시할 수 있게 됐다”며 “이 최초의 듀얼 페이먼트 카드는 노르웨이에서 비접촉 결제 시스템이 더 널리 확산되는 시발점이 될 것이며, 카드 사용자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아이카 그루펜 AS(Eika Gruppen AS)의 최고경영자 헤예 토프트 칼센(Hege Toft-Karlsen)은 “OT의 지원으로 우리는 고객과 협력사에게 한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었고, 인터랙 플래시 기술을 이용해 뱅크악셉트 노르웨이 비접촉 카드 거래를 지원하는 뱅크악셉트 카드를 발행한 노르웨이 최초의 은행이 되었다”고 말했다. 아이카 그루펜 AS의 결제 부문 부사장 얼렌드 순보르(Erlend Sundvor)는 “아이카의 전략은 국내 및 국제 기준에 맞는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비접촉 뱅크악셉트 카드가 노르웨이에서 비접촉 카드 거래가 확산되는 기폭제가 되어, 소비자들이 더 빠르고 편리하게 카드 결제를 할 수 있게 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인터랙 어소시에이션 앤 액시스 코퍼레이션(Interac Association and Acxsys Corporation)의 국제 사업 개발 부문 총괄 제임스 굿(James Good)은 “우리는 안전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시장에 도입해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다른 국내 직불 카드 네트워크들과 세계적인 협력을 공고히 했고, 그 결과 인터랙 플래시 기술이 적용된 뱅크악셉트 인증 직불 카드와 판매시점관리(POS) 단말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뱅크악셉트의 최고경영자 오위빈 아플란드(Øyvind Apelland)는 “OT와의 협력으로 아이카의 뱅크악셉트 인증 비접촉 카드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며 “아이카 그루펜은 뱅크악셉트 플랫폼에 헌신적이었고, OT를 비롯한 다른 협력사들의 지원으로 우리는 단시간에 대단히 효율적인 프로젝트를 수행했다”고 말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개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통신 연결, 신원 확인 또는 지불결제 시에 고객을 보호하는 임베디드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OT는 성장 속도가 빠른 시장에서 전략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은행, 금융기관, 이동 통신 사업자, 정부 기관 및 통신 연결 기기 및 장비 제조 업체를 포함한 전세계 광범위한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대상으로 ‘단말기’(end-point device)용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원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OT는 약 700명의 연구 개발(R&D) 인력을 포함해 전세계에 65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회사는 4개의 지역 보안 생산 허브와 39곳의 보안 서비스 센터로 구성된 전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169개국의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berth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 월드(The M World) 다운로드
모빌리티 분야의 최근 추세는 앱스토어(AppStore)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oberthur.com/themworld 참조

®INTERAC Flash는 Interac Inc.의 상표이다. 라이선스 하에 사용 가능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20100560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Twitter: http://twitter.com/OT_TheMcompany
LinkedIn: http://goo.gl/GRbqYK
The M World: http://www.oberthur.com/themworld

웹사이트: http://www.oberthur.com

연락처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엘란-에델만(Elan-Edelman)
클로에 티소유(Chloé Tisseuil)
+33-1-86-21-50-54
chloe.tisseuil@elanedelm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