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브이월드 신기술 소개를 위한 ‘제3회 브이월드 활용 세미나’ 개최

공간정보 활용방법, 브이월드 세미나에서 확인

2016-11-25 11:00
성남--(뉴스와이어)--공간정보산업진흥원(원장 최원규)은 12월 15일(목) 판교디지털센터(PDC) B동 1층에서 공간정보 활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브이월드 활용 세미나’와 ’2016 브이월드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브이월드 활용 세미나에서는 게임, 부동산, 공공서비스 등의 활용사례를 통해 공간정보 도입방법과 생산성향상 등을 벤치마킹 할 기회를 제공하고 브이월드에 적용되는 최신 공간정보기술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이 이루어진다.

세미나는 두 개의 세션으로 구분되며 세션1은 △브이월드 활용기법 4종 발표 △민간과 공공 시스템 활용사례 소개, 세션2는 △ETRI 등 R&D연구단 및 사업단의 브이월드 관련 5종의 연구 성과*등 향후 적용방향을 알려준다.

*2016년 신규 사업 및 고도화, R&D 고정밀 실내지도 서비스 모듈, 웹 표준 3차원 지도서비스, Hyper 영상 기반 지표 분석 모듈, Hybrid 공간정보 DB모델 서비스 프로그램

진흥원은 공간정보의 문턱을 낮추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탄생 한 브이월드의 노력이 민간의 커진 요구로 확인되고 있다. 브이월드 활용 세미나에서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키우기 위한 공간정보 활용 방법을 찾길 바라며 이를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브이월드는 기반 공간정보인 위성영상, 항공사진, 지형자료, 3D건물, POI, 지도(배경지도, 하이브리드맵)와 용도지역지구도, 연속지적도 등의 행정공간정보 8개 분야 54종을 무상제공 중이며, 이를 활용하고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지원하는 Open API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3회째인 브이월드 활용 세미나는 브이월드에 적용되는 신기술 소개 및 발전방향에 대한 정보공유의 장으로 매 회 마다 수백 명이 참석하는 등 호응도가 높다.

이번 세미나는 ActiveX 설치 없이 브이월드를 활용하는 기술과 공간정보품질을 향상시키는 Hyper 영상 기반 지표 분석 모듈 및 Hybrid 공간정보 DB모델 서비스 프로그램 등이 소개되어 공간정보와 사용자를 매개하는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지난 11월부터 한 달간 진행된 ’2016 브이월드 활용 우수사례 공모전’ 선정 6개 팀에 대한 시상을 한다. 수상작은 향후 ’브이월드 활용사례집’ 홍보책자 및 홍보행사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브이월드 활용 세미나 참가는 무료이며, 12월 14일까지 메일을 통해 참가신청 하고 관련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기술운영팀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개요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공간정보산업진흥법에 의해 법정기관으로 설립되었다. 국토교통부로부터 공간정보 오픈플랫폼인 브이월드 및 공간정보와 관련한 창업 지원, 인재 양성, 산업통계, 연구개발 등의 다양한 업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은 향후 국가가 보유 공간정보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민간에서 공간정보를 융복합하여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간정보 산업 활성화 정책을 수행해 나갈 것이며 공간정보 정책과 공간정보 산업을 보다 긴밀하게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pacen.or.kr

연락처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기술운영팀
김교민 선임
070-4492-0921
이메일 보내기

참가문의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