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연구소-김해시, ‘삼방시장 소풍축제’ 개최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16-11-21 17:15
경남--(뉴스와이어)--김해시가 26일(일) 삼방시장 일대에서 ‘삼방시장 소풍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해당 축제는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상남도, 김해시, 사단법인 삼방시장상인회(회장 안오영)가 주관하고 ㈜핀연구소가 전통시장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마련하였다.

삼방시장 소풍축제는 김해시장·국회의원·김해시의회의장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축제 성료를 위한 격려의 인사와 함께 13일에 진행한 사생대회 12개 부문에 대한 시상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13일에 진행한 사생대회는 시장상인들의 협조로 백여 명의 지역 어린이가 그림·동시부문에 참가하여 ‘소풍가자 삼방시장’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활동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해당 축제 기관은 이번 삼방시장 소풍축제는 소풍을 테마로 대형마트에 친숙해진 어린이들에게 전통시장의 모습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마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프리마켓과 함께 아이들이 좋아하는 보물찾기·마술쇼·버블쇼·풍선만들기 행사, 가족 제기차기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유명 초청가수와 지역가수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더욱이 ‘소풍’을 컨셉으로 한 이번 축제는 전통시장에서는 최초로 어린이 미니기차를 제작, 선보일 예정이다.

삼방시장 상인회는 이번 축제 뿐만 아니라 삼방시장은 고객들이 아이들과 소풍 가듯 즐겁고 편안하게 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며, 현재 시장 내 쉼터 공간인 ‘삼방시장 삼방역’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기차와 다람쥐 캐릭터, 각종 도서, 추억의 먹거리가 구비되어 있어 장을 보면서 잠시 쉬어 갈 수 있도록 조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삼방시장은 2016년도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되어 ㈜핀연구소가 해당 용역을 수행하여 지금의 ‘소풍가자 삼방시장’의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사업은 내년 2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안오영 삼방시장 상인회장은 “이번 삼방시장 소풍축제에 오시는 방문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전통시장의 멋과 감흥을 더해 지역 주민 모두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열과 성의를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해당 축제 및 삼방시장 관련 소식은 공식 블로그와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sambangmarket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ambangmarket/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주)핀연구소
사업지원팀
053-744-4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