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글로벌부동산, ‘IFC서울’ 매각

2016-11-18 09:00
뉴욕 / 서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AIG 글로벌부동산은 18일 서울국제금융센터(IFC서울)를 글로벌 대체투자 운용사 브룩필드 자산운용(Brookfield Asset Management)에 매각하는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매각과 관련한 구체적인 거래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서울의 금융중심지 여의도에 세워진 IFC 서울은 3개의 프라임 오피스 빌딩, 3개층 규모의 IFC 몰과 5성급 호텔인 ‘콘래드 서울’로 이루어진 초대형 복합개발 프로젝트로, 입주사와 상주고객뿐 아니라 여의도를 찾는 다양한 방문객에게도 현대적이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해왔다.

IFC 서울은 서울시와 AIG 글로벌부동산이 함께 기획 및 개발해 성공적인 결과를 만들어낸 프로젝트로, 그동안 AIG 글로벌부동산이 운영하는 펀드가 소유하고 있었다.

더그 티민스 AIG 글로벌부동산사장은 “지난 13년간 IFC서울을 훌륭하게 조성 및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 서울시와 투자자를 비롯한 많은 분들께 감사 드린다”며 “글로벌 대체투자자로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브룩필드 자산운용이 서울시의 훌륭한 파트너로서 IFC 서울의 가치를 한 단계 더 높여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AIG 글로벌부동산투자 개요

AIG글로벌부동산투자는 1987년에 설립되어 AIG의 계열사와 고객사를 대신하여 약 188억 달러의 부동산 자산에 투자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관리, 운용하는 회사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AIG Affordable Housing(미국 전역의 102,000개의 다가구 주택 관리)과 Stowe Mountain 리조트의 운영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aig.com/aig-global-real-estate 을 방문하기 바란다.

AIG 개요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AIG)은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보험회사이다. 1919년 설립된 AIG는 현재 100개 이상의 국가 및 관할지역 고객들에게 손해보험, 생명보험 및 퇴직연금, 모기지보험 등 금융 서비스를 광범위하게 제공하고 있다. AIG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는 기업과 개인의 자산을 보호하고 위기를 관리하며 안전한 은퇴생활을 도와준다. AIG의 보통주식은 뉴욕증권거래소 및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AIG는 American International Group, Inc.의 전세계 손해, 생명 및 은퇴보험, 그리고 일반 보험 영업에 대한 마케팅 명칭이다. 추가정보를 보려면 당사 웹사이트(www.aig.com)를 방문하기 바란다.

모든 상품과 서비스는 아메리칸 인터내셔널 그룹의 자회사 또는 계열회사에 의해 계약 및 제공된다. 당사의 상품과 서비스가 모든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니며, 보상범위는 실제 약관 내용에 따른다. 비보험 상품이나 서비스는 독립적인 제3자에 의해 제공 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aig.com

연락처

AIG
Investors
리즈 워너(Liz Werner)
212-770-7074
elizabeth.werner@aig.com

Media
제니퍼 헨드릭스 설리번(Jennifer Hendricks Sullivan)
212-770-3141
jennifer.sullivan@aig.com
한미정 실장(Mi Jeong Han)
+82 2-2260-6748
mijeong.han@ai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