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안양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과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 장애인체육 저변 확대 위한 협업사업 추진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와 안양KGC인삼공사 프로농구단(이하 인삼공사)이 11월 12일(토) 인삼공사 홈구장인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체육 저변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도내 장애인을 위한 2016-17시즌 홈 경기 관람권 지원, 장애인체육 저변 확대를 위한 협업사업 추진,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상호간 협력 등 인삼공사가 누림센터와 함께 경기도 장애인 체육을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특히 2016-17 시즌 경기 관람권은 누림센터를 통해 도내 장애인 기관(단체)로 배부되며, 장애인 농구팀 꿈나무 등 프로농구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들에게 지원된다.

누림센터 이흥로 센터장은 “대표적인 겨울 스포츠인 농구경기 관람을 통해 건전한 여가선용은 물론 스트레스도 해소되고 자연스레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확대시킬 수 있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도내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더 많은 장애인들이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양KGC인삼공사프로농구단과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전략기획팀
박수연 담당
031-299-501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