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자문변호사 위촉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6-11-07 18:23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이 7일 청소년활동 전반에 관한 법률 자문을 위해 조상규 변호사를 자문변호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수여했다.

법무법인 주원의 파트너 변호사이자 경희대학교 겸임교수로 재직 중인 조상규 변호사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평가위원, SBS 자문변호사를 지냈으며 현재 규제개혁신문고 민간자문위원, 한국도로공사 자문변호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고문변호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조상규 변호사는 “한국청소년연맹 자문변호사로 위촉된 것을 개인적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청소년연맹이 최고의 청소년단체로서의 입지를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기호 총재는 “건전 청소년 육성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보다 전문적인 청소년단체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33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아 ‘청소년 인성교육의 중심, 한국청소년연맹’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