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몬트, 인도네시아 자산 매각 성공적으로 완료

2016-11-04 17:15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뉴욕증권거래소: NEM)은 인도네시아 바투 히자우(Batu Hijau) 동 및 금 광산을 운영하고 있는 PT 뉴몬트 누사 텡가라(PTNNT: PT Newmont Nusa Tenggara) 소유지분을 PT 암만 미네랄 인터내셔널(PTAMI: PT Amman Mineral Internasional) 에 성공적으로 매각 완료했다.

뉴몬트는 PTNNT 지분 48.5 퍼센트에 대해 총 13억 달러의 대가를 받았는데, 이 금액에는 총 9억 2000만 달러의 현금매도가격과 구리 가격 상승 및 향후 엘랑(Elang) 매장층 개발과 연계된 4억 300만 달러의 미확정 지급금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스미토모 상사가 대주주인 누사 텡가라 마이닝 코퍼레이션(Nusa Tenggara Mining Corporation)도 PTAMI에 소유 지분 24.5 퍼센트를 매각했다. 뉴몬트와 PTAMI는 협력적인 매각과정을 통해 상호 이익이 되는 관계를 발전시켰다.

뉴몬트 사장 겸 총괄책임자인 개리 골드버그(Gary Goldberg)는 “뉴몬트는 인도네시아 정부의 오랜 파트너였으며, 매각 자산과 조직을 책임지게 된 새로운 소유주를 지원할 것이다”며 “PTNNT 소유권 매각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간소화하고, 가치 창조 및 위기 관리 역량을 가장 효율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자산에 초점을 맞추게 될 것이며, 매각대금을 이용해 최대의 이윤을 창출하는 프로젝트에 지속적으로 자기자금을 공급하는 한편, 부채를 상환하고, 배당금 지급 경쟁력을 높일 것이며, 매각 완료에 따라 장기적인 비용과 생산 전망이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뉴몬트 금 비축분의 약 75 퍼센트는 미국과 호주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며 “아울러 PTAMI의 바투 히자우 팀, 지방 및 중앙 정부 대표, 지역사회 및 매각과정의 파트너들께 감사 드리며, 원만하게 이전이 이루어지도록 계속해서 이들과 공조할 것이다”고 밝혔다.

바투 히자우는 뉴몬트 3/4분기까지의 재무 성과에서 매각 대기 중으로 분류되었고, 중단된 사업으로 보고되었다. 바투 히자우로부터 나오는 귀속 순이익을 포함한 뉴몬트의 조정된 순이익은 주당 0.51 달러였으며, 3/4분기에 계속 사업을 통해 뉴몬트 주주에게 귀속되는,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기준(GAAP)에 따른 순이익은 주당 0.32달러, 조정된 순이익은 주당 0.38달러라고 보고했다.

뉴몬트는 이번 매각이 완료됨에 따라, 적정가치 자산 매각에서 28억 달러를 발생시켰고, 5건의 유기적 성장 프로젝트(organic growth project)를 진행시켰으며, 2013년 이래 순부채를 56퍼센트 낮추었다. 뉴몬트의 대차대조표, 잉여현금흐름 창출 및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은 금광 부문에서 가장 견실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뉴몬트는 최근 수리남의 메리안(Merian) 프로젝트를 예정대로 예산 범위인 1억5000만 달러 내에서 완료했고, 크리플 크릭 및 빅터(Cripple Creek & Victor) 확장을 마쳤으며, 롱 캐년(Long Canyon)의 새로운 광산과 타나미(Tanami) 및 칼린(Carlin) 확장을 진행 중에 있다. 종합해보면, 이러한 프로젝트들은 향후 2년 동안에 걸쳐 더 저렴한 비용으로 백만 온스의 금 생산을 추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몬트(Newmont) 개요

뉴몬트(Newmont)는 금 및 구리 생산업계의 선두업체이다. 이 회사는 미국, 호주, 가나, 페루, 인도네시아, 수리남을 주 무대로 사업을 펼치고 있다. 뉴몬트는 S&P 500 지수에 등재된 유일한 금 생산기업이며 2015년과 2016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Index)에서 광산 업계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 뉴몬트는 가치창조 분야의 업계 선두주자로 선도적인 기술, 환경, 사회 및 안전성 분야의 성과를 자랑한다. 뉴몬트는 1921년 설립되었으며 1925년 상장되었다.

미래예측진술 관련 주의문

이 보도자료는 개정된 1933년 증권법 27A 항과 개정된 1934년 증권거래소법 21E항이 담고 있는 의미 범위 내의 ‘미래예측 진술서(forward-looking statements)’를 포함하고 있는데, 이는 동 법 조항 및 다른 적용 가능한 법률에 따라 만들어진 피난처(safe harbor)가 될 수 있다. 이 ‘미래예측 진술서’에는 향후의 프로젝트 자금조달, 채무 상환, 비용 및 생산량 전망과 미래의 미확정 지급금(구리 가격 및 향후 엘랑 개발에 따라 확정되지 않은) 인수, PTAMNT 개발 및 운영(엘랑 매장층 포함), 롱 캐년, 타나미 및 칼린 개발 및 연관된 생산량과 비용, 그리고 여타 미래 재무 성과 또는 사업 기대치 등을 포함할 수 있으나 이에 국한하지 않는다. 뉴몬트는 미래에 일어날 일이나 결과에 관한 예상 혹은 믿음을 표현하거나 암시함에 있어서, 그 예상이나 믿음이 신념에 따라 의사를 표현한 것이며, 합리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한다고 판단하고 있다. 그러나 추정치는 어떤 가정을 근거로 산출되어 부정확할 수도 있다. 또한, ‘미래예측 진술서’는 위험이나 불확실성, 그리고 ‘미래예측 진술서’에서 표현하고, 예측하거나 암시한 향후의 결과와는 현저하게 다른 실제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다른 요소들에 의해 좌우될 여지가 있다. ‘미래예측 진술서’와 관련된 위험에는 금속 가격의 가변성, 환율 변동, 생산비용 증가 및 광석 등급의 상위함, 혹은 채굴 계획에서 가정된 조건의 회복률, 정치적 위험과 운영 상의 위험, 공동체 관계, 분쟁 해결 및 프로젝트의 결과, 또는 경쟁사 및 정부의 규제 및 사법적 결과 등을 포함할 수 있으나, 이에 국한하지는 않는다. 이들 위험과 다른 요소들에 관한 보다 세부적인 논의사항은 2016년 2월 17일 증권거래위원회(SEC: Securities and Exchange Commission)에 제출된 뉴몬트의 10-K 양식(Form 10-K)에 관한 2015년도 연례 보고서와 2016년10월 16일,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3/4 분기 10-Q 양식 및 여타 증권거래위원회 서류를 참고하면 된다. 뉴몬트는 ‘미래예측 진술서’에 대한 개정본을 공개적으로 발표하거나, 혹은 거래와 관련하여 PTAMI나 다른 제3의 당사자가 작성한 진술서 또는 예상치에 관해 의견을 제시할 어떠한 의무도 지지 않는다. 다만 적용 가능한 증권 법률에 따라 필요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투자자들은 앞서 발표된 ‘미래예측 진술서’를 업데이트 하지 않는 것이 진술서를 재확인하는 것으로 간주된다고 가정해서는 안 된다. ‘미래예측 진술서’에 지속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투자자 자신의 위험에 해당한다.

비 GAAP 재무자료

비 GAPP 재무자료는 추가적인 정보만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기준(GAPP: generally accepted accounting principles)에 기술된 표준적 의미를 갖지 않는다. 이러한 자료들을 별개로, 혹은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기준에 따라 작성된 성과 자료에 대한 대체물로 고려해서는 안 된다.

조정된 순이익(손실)

경영진은 뉴몬트의 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미래의 사업 운영을 계획하고 예측하기 위해 조정된 순이익(손실)을 이용한다. 뉴몬트가 조정된 순이익(손실)을 이용하는 것은 투자자와 분석가들이 특정 기간 동안 당사의 성과와 불균형하게 영향을 미치는 특정한 항목을 제외시킴으로써 뉴몬트, 그리고 광물 생산 및 판매와 관련한 직〮간접적 자회사들의 지속적인 사업 성과를 이해할 수 있다. 순이익(손실)의 조정은 일반적으로 35퍼센트인 당사의 법정 유효세율에 따른 세후 이익과 뉴몬트 파트너의 비지배지분 순이익을 나타낸다. 뉴몬트의 평가성 충당금을 통한 조정의 영향은 세무조정에 포함되며, 세무조정은 외국납부세액 공제, 최저한세 공제, 자본 손실 및 불인정 환차손을 포함한다. 경영진의 조정된 순이익(손실) 구성요소 결정은 정기적으로 평가되고, 광업 분석가들이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비 GAAP 금융 자료를 검토한 바에 따른다. 뉴몬트 주주에 귀속되는 순이익(손실)은 다음과 같이 조정 순이익(손실)에 일치시킨다.

[1] 비GAAP 자료. 2~4페이지, 뉴몬트 주주에 귀속하는 순이익에 대한 조정 참조

(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goo.gl/3UT8Am)

(1) 중단된 사업에서 발생한 순이익(손실)은 (i) 당사의 홀트 재산 로열티의 조정사항과 관련이 있으며, 각각 (9) 달러, 7 달러, (32) 달러 및 15 달러의 세후 비용(이익)으로 나타냈고, (ii) 바투 히자우 사업은 각각 90 달러, 90 달러, 258 달러 및 194 달러로 나타냈으며, 비지배지분 이익(비용)에 귀속되는 금액은 각각 (79) 달러, (66) 달러, (229) 달러 및 (177) 달러이다. 그리고 (iii) 귀속을 기준으로 기록되고, 매도를 위한 보유로 분류함으로써 발생한 손실과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당사의 사업과 관련한 추가 정보는 연결재무제표 주석3 참조.

(2) 기타 순이익에 포함된 투자자산 평가손실은 자기자본 및 원가 방식 투자자산의 비일시적 평가손실을 나타내며 당사의 핵심 사업과는 관련이 없다. 금액은 세후 비용(이익)으로 각각 -, (10) 달러, - 및 (36) 달러로 나타났다.

(3) 기타 순비용에 포함된 장기자산 평가손실은 당사의 다른 핵심적인 사업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비현금성 감가상각을 나타낸다. 금액은 세후 비용(이익)으로 각각 -, (1) 달러, (1) 달러 및 (2) 달러로 나타났으며, 비 지배지분 이익(비용)에 귀속하는 금액은 각각 -, -, (1) 달러 및 - 이다.

(4) 기타 순비용에 포함된 구조조정 및 기타 항목은 2013년 발표된 최대 잠재력 구상 (Full Potential initiative)과 관련한 특정한 원가, CC&V 인수와 관련된 시스템 통합 비용과 2016년 아프리카 지역에서 발생한 누적된 법적 비용을 나타낸다. 금액은 세후 비용(이익)으로 각각 (1) 달러, (4) 달러, (10) 달러, (9) 달러로 나타났다. 비지배지분 이익(비용)에 귀속하는 금액은 각각 -, (1) 달러, (2) 달러 및 (3) 달러이다.

(5) 기타 순비용에 포함된 취득 원가는 보딩턴(Boddington) 인수에 따른 우발성 대가채무에 대해 2016년에 이루어진 조정사항과 2015년 CC&V 인수와 관련한 비용을 나타낸다. 금액은 세후 비용(이익)으로 각각 (3) 달러, (2) 달러, (4) 달러 및 (5) 달러를 나타났다.

(6) 기타 순이익에 포함된 자산 및 투자의 매각 손실(이익)은 기본적으로 2016년 1/4분기의 레지스 리소스 사(Regis Resources Ltd)에 대한 당사의 지분 매각, 2015년도 북미지역의 특정 자산 매각에 따른 우발적 대가와 관련하여 2016년 3/4분기에 기록된 이익, 2015년 1/4분기에 캐나다의 헴로(Hemlo) 채굴권 및 네바다 주 릴리프 캐년(Relief Canyon) 광산 토지 매매, 그리고 2015년 3/4분기의 EGR 지분 매각과 관련한 이익을 나타낸다. 금액은 세후 비용(이익)으로 각각 1 달러, 30 달러, 1 달러 및 46 달러로 나타났다.

(7) 기타 순이익에 포함된 TMAC의 연결제외에서 발생한 이익은 2015년 3/4분기 동안 TMAC가 더 이상 변동지분실체(variable interest entity)로 간주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금액은 세후 비용(이익)으로 각각 -, -, (27) 달러, -, (27) 달러로 나타났다.

(8) 기타 순이익에 포함된 부채 상환 손실은 2016년 3/4분기 동안 당사의 2019 주석 및 2039 주석 상의 부채공개매수와 2016년 3/4분기 중장기 대출금 상환의 영향을 나타낸다. 금액은 세후 비용(이익)으로 각각 -, -, (1) 달러 및 - 을 나타낸다.

(9) 매각, 감가상각 및 할부상환에 해당하는 비용에 포함된 라퀴누아 리치 패드 수정(La Quinua leach pad revision)은 2016년 3/4분기 당사의 남아프리카 부문에서 얻을 수 있는 추정량에 대한 의미 있는 대손상각을 나타낸다. 금액은 세후 비용(이익)으로 각각 (9) 달러, -, (9) 달러 및 - 로 나타났으며, 비지배지분 이익(비용)에 귀속하는 금액은 각각 (25) 달러, -, (25) 달러 및 - 이다.

(10) 세무 조정사항은 핵심 사업과 관련이 없는 세무 평가성 충당금과 세무 조정사항의 변동을 포함한다. 2/4분기 및 올해 누적 세무 조정사항은 기본적으로 세무 재편과 결손 반복의 결과인데, 두 항목은 모두 당사 대출금에 대한 평가성 충당금의 증가를 가져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110200585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51452049_Newmont Mining Corporation.pdf

웹사이트: http://www.newmont.com

연락처

뉴몬트 마이닝 코퍼레이션(Newmont Mining Corporation)
언론 연락처
오마르 자바라(Omar Jabara)
303-837-5114
omar.jabara@newmont.com

투자 홍보
메레디스 밴디(Meredith Bandy)
303-837-5143
meredith.bandy@newmo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