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EN, 중국 유수 투자자들의 참여로 획기적인 VR/AI 기술 개발을 가속화하는 770만 달러 시리즈A 펀딩 마감

HTC 바이브X(HTC VIVE X)포트폴리오 회사의 기술로 소비자용 가상 자아를 통해 전례 없는 VR 및 AR 경험 제공

뉴스 제공
ObEN
2016-11-03 20:00
파사데나,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이전에는 불가능했던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경험을 도출하기 위해 사람의 이미지와 음성을 결합하는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인 ObEN, Inc.(이하 ObEN)이 오늘 VR 및 AI의 가능성을 인정한 비전 있는 투자자들의 참여로 중국을 대표하는 여러 유수 투자자들이 주도한 770만 달러 규모의 시리즈A(Series A) 펀딩을 마감한다고 발표했다.

둔안그룹(DunAn Group)의 투자 부문인 크레스트밸류 캐피털(CrestValue Capital)이 이번 라운드를 주도했다. 이외 다른 주요 투자자로는 사이버노트 인베스트먼트(Cybernaut Investment)의 미국 펀드인 사이버노트 웨스트레이크 파트너스(Cybernaut Westlake Partners), 선전(Shenzhen)의 칭화대학연구소(Research Institute of Tsinghua University)가 운영하는 벤처펀드인 리거 벤처 인베스트먼트(Leaguer Venture Investment Co., Ltd.) 등이 있다. 또한 알렌 디베보아(Allen DeBevoise) 머시니마(Machinima, Inc.) 창업자의 벤처 펀드인 서드 웨이브 디지털(Third Wave Digital), SM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Co., Ltd.)(코스닥: 041510) 자회사 드림메이커 엔터테인먼트(Dream Maker Entertainment Ltd.), 카메론 페이스 그룹 차이나(Cameron Pace Group China) CEO 고든 쳉(Gordon Cheng), 그리고 선도적인 기술 인큐베이터 아이디어랩(Idealab) 등이 참여했다. ObEN은 신속한 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세계적인 과학자들로 구성된 팀을 육성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데 이 자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ObEN의 독보적인 AI 기술은 사용자들이 자신과 똑같은 가상 자아를 통해 VR 및 AR에서 신비로운 실존적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며, 사회적인 상호작용을 깊고 더욱 기억에 남도록 제공한다. 과거에 자신의 이미지를 가상 렌더링 하려면 값비싼 하드웨어가 필요하고 전문 스튜디오에서 오랜 시간 많은 돈을 들여 작업해야 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쉽지 않았다. 그러나 ObEN은 자신의 사진과 간단한 음성 녹음만을 통해 자기와 똑같이 말하고 행동하는 개인화된 실제 가상자아를 최초로 제공한다. 현재의 만화 같은 캐릭터에만 의존하는 VR 아바타와는 달리, ObEN은 개인의 캐릭터, 성격 및 개성까지 포토 리얼3D 아바타로 담아낸다. 사용자들은 단순히 스마트폰을 사용해 3D의 가상자아를 만들고 그들 자신을 VR과 AR에 등장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어드벤처 여행, 음악 공연, 교실 공간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ObEN의 가상 자아 제품은 2017년 1분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크레스트밸류 캐피털 운영이사인 밍 팡(Ming Fang)은 “ObEN은 새로운 세계를 여행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완전히 새로운 상호작용을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게임 같은 경험에 불과했던 VR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며 “VR이나 AR에서 음악과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개인화하는 ObEN의 기술을 특히 기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헨리 쉐(Henry Xue) 사이버노트 웨스트레이크 파트너스 운영이사는 “ObEN의 가상 아바타는 정말 놀라운 수준이며 그들의 발전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우리는 혁신적으로 앞선 생각을 하는 회사에 투자하며 ObEN의 획기적인 가상 자아 기술을 통해 VR과 AR이 전세계 사용자들이 즐기는 사회적 경험으로 변모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ObEN은 HTC 코퍼레이션(HTC Corporation, 이하 HTC)(대만증권거래소: 2498)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HTC 바이브X(HTC VIVE X) 포트폴리오 회사다. 2016년 7월, HTC는 프로그램에 지원한 1200개가 넘는 업체들 중에서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단 33개의 업체 중 하나로 ObEN을 선정했다.

마크 메티스(Marc Metis) HTC 바이브 부사장 겸 바이브X 프로그램 글로벌 총괄은 “바이브 X는 사용자들의 VR 경험을 확실히 발전시킬 수 있는 업체를 지원하며 ObEN이 바로 그 대상이다”며 “ObEN이 HTC 바이브 X 프로그램의 일원이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그들의 탁월한 기술이 VR의 전형적인 아바타 이미지를 넘어 실질적인 가상 자아를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게 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니킬 제인(Nikhil Jain) ObEN 공동설립자 겸 CEO는 “ObEN은 VR을 기존의 예비단계 수준을 넘어 발전시킬 준비를 갖추고 혁신의 선봉에 서 있다”고 말했다. 그는 “비전 있는 투자자들 우리의 이러한 특별한 기술과 접근법을 이해하고 그 가치를 인정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꿈에서 자신이 실제로 나타나기 때문에 현실처럼 여겨지는 것처럼 VR도 단순한 시뮬레이션을 넘어 사용자들이 상호작용할 수 있고 그들의 사회생활권 내에서 공유되고 공유할 수 있는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플랫폼이 되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ObEN의 개인화되고 만들기 쉬운 아바타를 통해 우리는 이 모든 경험을 개인적인 것에서 사회적인 것으로 변모시키고 모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다”고 덧붙였다.

ObEN의 자세한 정보는oben.com 참조

ObEN 개요

ObEN의 인공지능(AI) 독점 기술은 사람의 음성과 이미지를 신속히 결합해 전에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경험에 사용될 수 있는 3D 가상 자아를 만들어낸다. 2014년 설립된ObEN은 HTC 바이브 X 포트폴리오 업체의 일원이며 캘리포니아 주 파사데나의 대표적인 기술 인큐베이터 센터인 아이디어랩(Idealab) 내에 위치해 있다.

ObEN은 ObEN, Inc.의 상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oben.me/

연락처

ObEN 홍보대행 이너서클랩스(Inner Circle Labs)
브리타니 보토(Brittany Votto)
415.684.9406
oben@innercirclelab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