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더 높은 속도와 하중이 가능해진 drylin ZLW 신규 버전 출시

모듈형 원리로 다양한 디자인 및 재질 선정을 제공하는 igus 직동 가이드

뉴스 제공
한국이구스
2016-11-03 08:00
쾰른--(뉴스와이어)--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이구스가 신제품 drylin ZLW 모듈형 키트를 공개했다.

직동 가이드 구현에 필요한 레일의 재질과 디자인의 폭과 높이, 플라스틱 소재를 요구 사항에 따라 구성해 바로 설치 가능한 형태로 조립 배송해 주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에게 무한한 설계의 자유와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급유와 유지보수가 필요 없는 직동 가이드 drylin은 기계 및 플랜트 제조업에서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이구스의 효자 품목 중 하나다.

한국 이구스의 직동 가이드 프로덕트 매니져 김성우 부장은 “유저의 요구사항에 정확히 맞는 솔루션을 재고에서 즉시 공급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라며 “특히 직동 가이드의 경우 가이드 레일이나 캐리지, 모터 등 각 구성 요소 하나 하나를 개별 구매해 조립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고 밝혔다.

이구스는 이러한 설계 엔지니어들의 복잡한 제품 구성 과정에 착안해 유저들이 개별적인 가이드 디자인을 자유자재로 구현할 수 있는 drylin ZLW 축 모듈러 키트를 개발했다. 모듈 키트를 통해 레일의 폭이나 이송부의 디자인을 이전보다 훨씬 간소화된 과정으로 빠르고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타이밍 벨트의 낮은 프로파일 덕분에 작은 설치 공간도 문제 없으며 알루미늄 또는 스레인리스 강 소재의 레일 및 캐리지를 추가 주문할 수도 있다. 모터 구동이 필요한 경우 igus 모터를 신청하거나 사용 중인 모터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디자인하여 사용할 수 있다.

iglidur A350이나 A500등의 FDA 승인 재질로 식품 산업에 이미 상당 부분 적용되고 있는 플라스틱 베어링 iglidur의 조합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김성우 부장은 “ZLW 직동 축은 대부분의 소재가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있어 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재고에서 조립이 바로 가능한 품목으로 조립’되어 식품 산업 적용에 있어 매우 큰 장점을 지닌다”고 말했다.

한편 최대 사용 수명 조합을 테스트를 통해 증명한 플라스틱 라이너 재질은 iglidur E7이다. 식품 산업 외에 적용 분야에 따라 적합한 iglidur 재질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이를 위한 온라인 툴이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다.

◇drylin ZLW의 신규 버전… 더 높은 속도와 하중 수용력

drylin ZLW 제품군에 ZLW-20의 새로운 설치 사이즈가 추가됐다. 최대 하중 75 kg과 최대 스트로크 3,000 밀리미터를 지원한다. 넓은 드라이브 벨트로 하중에 따라 5 m/s이상의 높은 속도도 구현이 가능하다. 철심이 보강된 폴리우레탄 타이밍 벨트는 필요한 벨트 텐션을 조정해 캐리지 중앙에 고정된다.

깊은 홈 볼 베어링을 사용해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고 견고한 지지 능력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개방형 설계로 세척 또한 용이하다. 수중 사용이 필요한 경우, 특수 벨트 옵션을 추가하면 된다.

연속 작동에서도 조용한 작동과 긴 사용 수명을 제공하기 때문에 식품 산업 외에도 연구소나 실험 장비 적용에 유용하다.

한국이구스 개요

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2,95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5년 기준 5억 5천2백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이구스 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이구스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 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 된 수 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리니어 가이드 모듈 구성: http://lineartoolkit.kr

웹사이트: http://www.igus.kr

연락처

한국이구스
언론 홍보 담당
길보라 대리
070-4283-40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