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 절차 동영상 제작

국재중재 분야 전문가 참여로 사실성과 전문성 높여

유튜브 무료 공개로 중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고 가능

뉴스 제공
대한상사중재원
2016-11-01 10:45
서울--(뉴스와이어)--대한상사중재원(원장 지성배)이 국제중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대한상사중재원 국제중재절차에 의한 국제중재 절차 동영상을 제작하였다.

동영상은 약 1시간 분량으로, 국내 자동차 에어백 제조 회사와 해외 완성차 제조업체 사이의 국제물품 매매계약과 이와 관련된 분쟁에 관한 가상의 시나리오를 통해 분쟁의 발생부터 판정까지의 중재 과정 전반을 드라마 형식으로 구성하였다.

동영상을 통해 중재 신청, 중재인 선정, 심리, 판정 등으로 이어지는 국제중재의 절차적 흐름을 이해할 수 있고, 우리나라 기업 관계자들이 각 단계에서 유념해야 하는 사항들도 확인할 수 있다.

◇변호사, 로스쿨 교수 등 국제중재 전문가 제작 참여

이번 동영상 시나리오 제작에는 로펌 변호사, 로스쿨 교수 등으로 구성된 국제중재실무회가 참여하였다. 시나리오의 구성부터 법률적 세부사항의 검토까지 국제중재 전문가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사실성과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었다.

동영상에 등장하는 배우들도 실제로 국제중재 전문 변호사, 교수 등 국제중재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어서 전달력을 높일 수 있었다.

◇중재 관련 기관에 배포 및 온라인을 통해 무료 공개

동영상은 국내 주요 로펌, 주요 로스쿨, 중재 관련 변호사 단체 등에 배포되어 국제중재 교육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현재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에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사내 변호사, 기업 계약 담당자, 학생 등 중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고할 수 있다.

‘국제중재 절차 동영상’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대한상사중재원 예건희 사원에게 연락하여 확인할 수 있다.

대한상사중재원 개요

중재, 조정, 알선, 상담 등의 분쟁해결 수단을 통하여 국내외 상거래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해결 또는 예방하고, 이를 통해 상거래 질서를 확립하여 국민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1966년 설립된 비영리 상설 법정 중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cab.or.kr

연락처

대한상사중재원
국제협력팀
예건희 사원
02-551-2045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