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한국청소년연맹
2016-10-21 17:4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청소년연맹(총재 한기호)은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21일 법무부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와 체결했다.

법무부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학교폭력예방 및 근절을 위한 교육 지원 활동, 교육기부 활동을 통한 진로와 직업탐색 활동 등 교육 지원, 청소년의 바람직한 인성과 올바른 가치관 정립을 위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기로 합의하여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였다.

한국청소년연맹 김성곤 기획경영본부장은 “안전한 학교를 만들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길 기대한다” 고 밝혔다.

한편, 한국청소년연맹은 2017년도 슬로건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로 정하고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학교폭력 근절 활동 및 다양한 체험활동을 중점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한국청소년연맹 김성곤 기획경영본부장과 서울북부청소년꿈키움센터 이국희 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33만 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5주년을 맞아 “청소년 인성교육의 중심, 한국청소년연맹"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연락처

한국청소년연맹
창의전략부
정필수 차장
02-2181-74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