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 우쿨렐레 하모니 연주단, 14일 문체부 주최 ‘실버문화페스티벌’ 참가

2016-10-20 08:21
서울--(뉴스와이어)--도봉노인종합복지관의 우쿨렐레 하모니 연주단이 14일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실버문화페스티벌’에 참여해 멋진 공연을 실시했다.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통해 독거노인의 사회적지지 체계 형성을 위한 음악활동 프로그램 우쿨렐레 하모니 연주단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4월 처음 만나 서먹했던 사이가 매주 목요일마다 우쿨렐레라는 악기를 통해 청소년과 노인이 함께 소통하고 서로 의지해가며 이제는 둘도 없는 짝꿍으로 멋진 연주단으로 발돋움하였다.

한 참가자는 처음에는 노래도 서툴고 코드잡기도 힘들고 엉킨 실타래가 언제 풀릴까 걱정도 됐는데 어느순간부터 나도 모르게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오고 연주를 하면 흥이 나고 즐겁고 행복하다고 밝혔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우쿨렐레 하모니 연주단은 독거노인들에게 정서적 안정과 생활의 활력소로 작용하고 있다며 우쿨렐레 하모니 연주단은 오늘도 아름다운 노력의 결실을 맺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지역사회에 우쿨렐레 하모니 연주단의 나눔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성원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 개요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은 노인복지발전을 위하여 서울시가 건립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수탁 운영(2000.10)하는 전문적인 노인복지기관으로서 재활치료, 복리후생, 사회교육, 여가지도, 건강진단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실시하여 보람있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보장하고, 저소득 노인들의 자활자립을 도와 지역노인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건설을 유도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dobongnoin.or.kr

연락처

도봉노인종합복지관
홍보담당
차정혜 사회복지사
02-993-99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