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기독학교, 2017년도 신·편입생 입학설명회 개최

30일(일) 오후 4시, 송파구 방이동 임마누엘교회 교육관 15층

기독교적 세계관의 전인적 교육 바탕으로 책임지는 입시교육까지 가능

뉴스 제공
전인기독학교
2016-10-17 08:32
서울--(뉴스와이어)--올해로 개교 12주년을 맞은 기독대안학교의 명문 전인기독학교가 2017학년도 1차 신·편입생 입학설명회를 30일(일) 오후 4시에 송파구 방이동 서울 캠퍼스에서 개최한다.

2017학년도 모집 대상은 내년에 초등학교에 입학할 신입생 및 2~10학년(초등·중등과정 및 고1)에 해당하는 편입생이다. 입학자격은 기독교 가정의 자녀이며 입학 전에 학교에서 실시하는 부모교육과정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전인기독학교 입학원서 교부는 10월 30일(일)부터 시작하며, 전인기독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면 된다. 원서 접수 기간은 30일부터 12월 10일까지이며 임마누엘교회 교육관 7층 학교 행정실 또는 교육관 1층 경비실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전인기독학교는 기독교 세계관 중심의 교육과 훈련을 통하여 학생 개개인의 소질을 계발하고 영적·지적·인격적 실력을 고루 갖춘 영향력 있는 글로벌 크리스챤 지도자를 양성하려는 사명으로 설립된, 기독교 대한감리회 임마누엘 교회 부설학교로 초중고교 과정을 포함해 총 12개 학년을 운영 중에 있다.

전인기독학교는 전인교육을 위하여 ▲예배 중심 ▲독서교육 ▲영어 집중 교육 ▲수준별 교육 및 자기주도학습 ▲1인 1악기 이상의 음악 예술교육 ▲다양한 체험학습과 소질 계발활동 ▲방학 중 영성·음악·스포츠 캠프 등에 중점을 두어 분야별로 국정교과서를 이용하여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초등과정의 서울캠퍼스는 올림픽공원, 중고등 과정은 편백나무 숲에 위치한 홍천캠퍼스 등 아름다운 자연의 4계절을 느끼며 배울 수 있는 것도 전인기독학교만의 자랑이다.

하루 일과는 예배로, 모든 수업은 기도로 시작되며 5학년부터 홍천 캠퍼스에서 기숙사 생활을 하며 공부하고 2007년부터 매년 6학년은 1년간 미국 시애틀 및 캐나다 밴쿠버 등의 자매 학교에서 공부하고 있다.

또한 각 학년은 평균 20명 내외로 주요 과목은 수준별 학습으로 공부하고 있다. 성경 및 독서 토론을 과목으로 채택해 실력을 배양하고 격년마다 1회씩 오케스트라 연주회도 여는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잠재력을 조기에 계발해 최대한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대학 입시에 있어서도 작년까지 3기 졸업생 95%가 적성과 관심사에 따라 수도권 대학 진학에 성공했다. 이는 기독대안학교는 대학진학에 불리하다는 선입견을 깬 대입 결과로 한국교육의 대안을 제시하는 대안학교로서의 본질에 충실하면서 사교육없이 저비용 고효율의 책임지는 교육을 통해 입시경쟁력도 갖춘 학교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실제로 입시를 준비하는 11학년과 12학년들은 수시, 정시, 예체능전형부터 학생부전형, 해외대학 유학까지 다양한 입학전형 중에서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게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진학하고 있다.

학교에 관한 보다 자세한 문의 및 입학 심사 일정 등에 대해서는 전인기독학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이나 30일 일요일 오후 4시에 임마누엘 교회 교육관 15층(서울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28, 8호선 몽촌토성역 2번 출구 직진, 도보 3분)에서 열리는 ‘2017년 신·편입생 입학설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인기독학교 개요

전인기독학교(Whole Person Christian Academy, 이사장 김국도 목사·교장 조형래 목사)는 기독교 대한감리회 임마누엘교회 부설 교회학교로 2004년 3월 개교하였다. 전인기독학교는 ‘하나님을 섬기며 지혜가 가득하고 꿈을 꾸는 어린이(청소년)’이라는 교훈 아래,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총 12개 학년의 교과과정을 운영 중인 비인가 대안학교이다. 초등과정의 서울 캠퍼스와 중고등 과정 중심의 기숙학교인 홍천 캠퍼스에서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기독교적 세계관으로 다음 세대를 키우는 온전한 교육을 회복하고 영향력있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자 가정, 교회, 학교가 합심하여 기도하며 노력하는 사랑의 공동체 학교이다.

웹사이트: http://www.wpca.or.kr

연락처

전인기독학교
행정실
이은주
02-2202-3767
이메일 보내기

입학 문의
02-2202-37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