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균질한 품질을 보장하는 적층 제조 품질 관리 시스템 제공

EOS 품질 리더십, 균질한 품질 달성이 가능한 플라스틱 기반 적층 제조 방식

준비된 시스템에서부터 EOS 레이저 소결 재료에 이르기까지 지속적 품질 관리

뉴스 제공
EOS Singapore
2016-10-17 09:00
싱가포르--(뉴스와이어)--전 세계 하이엔드급 적층 제조(AM) 솔루션 분야에서 기술 및 품질을 선도하는 EOS가 탁월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품질 관리 시스템은 적층 제조 기법으로 제작된 부품의 품질 특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재료, 시스템 및 프로세스 등 모든 기술 요소를 포함한다.

EOS 글로벌 품질 관리 디렉터인 Torsten Schlichtholz는 “EOS는 늘어나는 고객의 주요 극복 과제인 플라스틱 부품의 균질한 품질 달성을 보장한다”며 “관련 변수의 적절한 조정 및 제어를 통하여 최고의 부품 특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EOS 재료, 검증된 품질 및 공정

재료는 부품 품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EOS는 재료가 각 생산 단위별로 동일한 수준의 신뢰성과 일관성을 제공하도록 다면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 기반 아래 파트너와 협업한다.

품질 보증의 단계는 EOS 레이저 소결 재료로 사용할 제품의 제조부터 시작된다. 완벽한 품질 검증 단계가 포함된 제조 프로세스는 EOS 재료가 고객에게 전달되는 순간까지 지속적으로 문서화되어 검증할 수 있다.

가장 흔히 사용되는 플라스틱인 폴리아미드 12(PA12) 제조의 경우, EOS는 협업 이전부터 이미 포괄적이고 문서화된 품질 보장 절차에 따라 재료를 조달해 온 Evonik Industries와 함께 인증된 품질 관리 시스템(QMS)(ISO 9001:2008)으로 수년째 긴밀하게 협업해 오고 있다. 이 품질 관리 시스템은 파우더의 흐름성, 파우더 밀도, 용융 및 냉각에 따른 반응성, 프로세스 적합성 테스트 등과 같이 폴리머 및 파우더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한 모든 관련 검사를 포함한다.

인수 전 검수 과정을 통과한 소재는 KVS GmbH(EOS 계열사)에서 EOS 장비를 통해 가장 우수한 프로세스 적합성을 달성하기 위한 정제 프로세스를 수행한다. KVS 역시 인증된 품질 관리 시스템(ISO 9001:2008)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프로세스 및 마감 처리 이후의 품질 검사 활동이 이뤄진다. 모든 기준을 만족하면 ISO 10204에 따라 검사 보고서가 작성된다.

소재 자체에 대한 검사 이외에도 참조 제작 작업에 따라 EOS 레이저 소결 장비를 통한 시편이 제작되며, 이 특성에 대한 분석표는 적합성 기준에 따라 평가된다.

각 생산 단위는 테스트 두 가지를 모두 만족한 이후에야 비로소 고객에게 제품으로서 납품된다. 각 납품 시에는 해당 검사 결과를 문서화한 검사 보고서(유럽 및 국제 표준 EN 10204 3.1 준수)가 첨부되며, 이 보고서는 고객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위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EOS 시스템, 신뢰할 수 있는 생산 표준 준수

EOS GmbH는 1998년부터 재료 및 솔루션의 개발, 제조, 배포 및 서비스를 위해 레이저 소결 기술을 이용한 인증된 적층제조(AM) 시스템(ISO 9001:2008)을 보유해 왔다. 재료뿐만 아니라 EOS 시스템은 복제 가능하고 정확한 부품 품질을 구현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다. EOS 시스템 역시 다양한 품질 검증 평가가 이뤄지며 EOS 장비 인수 전 검수 프로세스에 준하여 검사 및 문서화된다. 이러한 과정에서 특정한 참조 제작 작업이 준비되고 실행되며 신뢰할 수 있는 평가 기준, 즉 기계적 특성 및 치수 정밀도 등이 연속적으로 확인된다.

◇EOS 프로세스, 검증 및 보증된 파라미터

적절한 EOS 파라미터를 사용하는 제작 프로세스는 균질한 부품 품질 보장에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EOS는 20여년간의 프로세스 제품 개발 및 개선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재료 개발 과정에서 표준화된 파라미터는 고객에게 안정적인 제작 프로세스를 보장하고 높은 수준의 부품 품질을 제공한다. 주요 파라미터 개발 시 3가지 레이저 소결 시스템을 통해 3가지 파우더 배치를 적용한 3가지 제작 작업을 반드시 수행하므로 어떠한 조건에서도 모든 고객에게 일관성 있는 부품 품질을 보장한다.

한편 EOS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10월 19일부터 24일까지 열리는 K-Trade Fair에 참가한다. 관련 재료 데이터베이스와 전체 보도자료는 EOS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관련 재료 데이터베이스: http://eos.materialdatacenter.com/eo/
EOS 웹사이트: http://www.eos.info/press/press_releases
K-Trade Fair: http://www.k-online.com

웹사이트: http://www.eos.info/en

연락처

언론문의처
EOS Singapore Pte. Ltd.
마케팅 관리자
Stephanie Cheong
+65-6430-05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