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지원단-삼성전자,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희망하우스’ 40호 오픈

29일 화성 새강지역아동센터에서 ‘희망하우스’ 40호 오픈 행사 개최

2017년까지 도내 지역아동센터 60개소의 열악한 시설환경 개선

2016-09-29 15:30
수원--(뉴스와이어)--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이하 지원단)과 삼성전자가 29일, 화성시에 위치한 새강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 <희망하우스> 40호 준공’을 축하하는 행사를 열었다.

희망하우스 40호로 선정된 ‘새강지역아동센터’는 45명이 정원인 아동복지시설이다. 많은 아이들이 사용하는 것에 비해 수납공간이 부족하여 책과 물건들이 쌓여 있었는데, 내부 벽면 철거 작업 후 수납장을 설치하여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해졌다.

새강지역아동센터 최수희 센터장은 “희망하우스에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고 올해는 특히 삼성전자에서 많은 지원을 받았다”며 “언제나 아이들이 1순위가 되는 센터가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하우스’는 경기도내 지역아동센터의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여 이용 아동의 건강한 삶과 발달권을 보장하는 사업으로 삼성전자의 후원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2년차 사업으로 올해까지 모두 40개소가 참여하였으며, 지원단은 내년까지 총 누적 60개소의 지역아동센터를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개요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는 지역사회 아동들이 건강하고 건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은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운영 컨설팅 및 평가 지원, 교육, 연구, 민간자원개발 연계 등의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가 경기도로부터 사업단을 수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gsbusrugy

연락처

부스러기사랑나눔회경기지부
지역아동센터경기남부지원단
사업홍보팀
김경석 선임
031-236-27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