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레고로 만든 타워브리지에서 디스커버리 신형 공개

신형 디스커버리, 세계 기네스 기록 경신한 레고 구조물 위에서 독보적인 역량 과시

공개 행사에는 오랜 랜드로버 오너인 베어 그릴스, 대영제국 훈장 수상자인 수벤 아인슬리 경과 자라 필립스 참석

580만 5,846개의 레고블럭으로 만든 타워브리지, 기존 기네스 기록인 47만 646개 경신

뉴스 제공
재규어 랜드로버
2016-09-29 15:17
솔리헐, 영국--(뉴스와이어)--랜드로버가 기네스 기록을 경신한 초대형 레고에서 7인승 SUV 디스커버리 신형을 공개했다.

레고로 제작된 13m 높이의 타워브리지 구조물 위에서 다이내믹하게 펼쳐진 신차 공개 행사에는 랜드로버 오랜 랜드로버 오너인 베어 그릴스와 벤 아인슬리 경, 자라 필립스가 참석했다.

랜드로버의 슬로건인 ‘Above and Beyond’을 구현하는 신형 디스커버리는 영국산 모델의 호감성과 멈출 수 없는 모험정신이 결합되었다. 또한 비교할 수 없는 역량과 기술력을 구현하며 매력을 더욱 높였다.

제리 맥거번 랜드로버 디자인 총괄은 “신형 디스커버리는 대형 SUV의 정의를 재정립하는 모델이다. 랜드로버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링 팀은 디스커버리 모델 DNA 혁신을 통해 매력적이고 다재 다능하며 뛰어난 역량을 갖춘 프리미엄 SUV를 탄생시켰다”고 밝혔다.

27년간 누적판매 120만대를 달성한 디스커버리는 독창성의 일상화를 핵심 가치로 추구해 왔다. 디지털 세대를 겨냥한 신형 디스커버리는 독창적인 기술력을 통해 가족의 안전을 지키며 지역과 기후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감 넘치는 주행을 펼칠 수 있다.

이번에 출시된 5세대 모델은 랜드로버의 강인함, 안전성, 경량성을 갖춘 풀사이즈 SUV 구조를 갖추었으며 안락함과 적응성을 제공한다.

공개 행사의 배경이 된 구조물은 총 580만5,846개의 레고로 제작되어 기존의 기네스 세계 기록인 47만646개를 경신했다. 투입된 레고블럭을 길이로 환산하면 200마일에 육박하며 런던 타워브리지에서 파리를 이을 수 있는 규모다.

영국 유일의 공식 레고 전문가인 던컨 팃마시(Duncan Titmarsh)를 중심으로 영국 내 레고 마스터 빌더들이 제작에 참여한 타워브리지 구조물은 제작에 5개월이 소요되었다. 구조물은 뉴디스커버리가 생산되는 랜드로버 솔리헐 공장과 인접한 워릭셔의 패킹턴홀에 세워졌다.

공개 행사에는 탐험 전문가인 베어 그릴스가 타워브리지 구조물 위에서 신형 디스커버리가 세워진 도개교 사이로 현수하강하며 다이내믹한 장면을 연출했다.

행사의 마무리를 장식한 랜드로버 요트 레이싱팀 주장 벤 아이슬리 경은 신형 디스커버리를 몰고 900mm 깊이의 다리 밑 물살을 가르며 등장해 본 모델의 비교할 수 없는 역량과 다재다능함을 보여줬다. 아이슬리 경이 디스커버리를 통해 견인한 랜드로버 레이싱팀 요트 모형은 내년 아메리카컵 요트대회에 출전할 요트를 모델로 했으며 18만 6,500개의 레고블럭으로 세밀하게 제작되었다.

타워브리지 모형 앞에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탄생 27주년을 기념해 레고블럭으로 제작된 ‘디스커버리’ 마장마술 코스 모형 2개가 세워졌다. 전형적인 영국식 피크닉 장소가 합쳐진 본 코스는 마장마술 메달리스트인 자라 필립스가 소개했다. ‘베어 그릴스 어드벤처 코스’에는 산악 탐험 장소를 본딴 레고블럭으로 제작된 불과 바위 모형이 세워졌다.

신형 디스커버리는 톱니바퀴의 시대에서 코드의 시대로 접어드는 랜드로버의 여정의 다음 단계를 상징하며, 랜드로버의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소속된 1,300여명의 젊은 엔지니어들에 의해 생산된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영국의 대표적인 일자리 창출 기업으로 6년간 3,000명의 직원이 합류했으며 올해에만 400명을 신규 채용했다.

베어 그릴스는 “그동안 랜드로버 모델과 진한 정을 나눠온 입장에서 평가한다면, 랜드로버는 탐험 정신과 강력한 신뢰성을 구현하는 브랜드이며 이를 통해 젊은층 가정의 니즈에도 대응하고 있다. 사막, 정글, 산악지대 등 촬영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는 탐험에 매우 유용하면서 가정용으로도 완벽한 모델이다. 랜드로버의 신형 디스커버리 발표 현장에 함께 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밝혔다.

레고의 에마 오언(Emma Owen) 영국/아일랜드법인 대변인은 “재규어 랜드로버는 이번에 레고블럭 구조물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한 방식으로 신형 디스커버리 출시를 알렸으며 세계 기네스 기록을 경신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행사를 장식한 레고블럭 다리는 전례가 없는 방식으로 머릿속 상상을 현실로 구현한 엄청난 규모의 구조물로 레고블럭과 상상력만 있으면 어떤 것이든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신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 관련 사진은 AP PhotoExpress를 통해서도 사용 가능하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http://www.media.landrover.com
관련 사진: http://www.globenewswire.com/NewsRoom/AttachmentNg...

연락처

랜드로버
Shannon Serrao
+44 (0)20 7292 6200
+44 7756 149 77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재규어 랜드로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