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시그마, 노년층 위한 음료 용기 기술 모색
나인시그마 이준혁 한국 지사장은 “아직까지 일반적인 음료시장에서 상용화되진 않았지만 간호 또는 의료시장에서 환자들을 위하여 개발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거나 시험 제작된 기술은 다수 있다”고 말했다.
이 지사장은 “분자생물학 연구나 한 손만 사용 가능한 환자들에게 적용되는 튜브 형태에 뚜껑이 적용된 기술 등 음료시장에서 전혀 고려하지 못하고 있던 기술들을 접목시켜보고자 하는 것이 이번 일본 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목표이다”고 말했다.
노년층이 보다 쉽게 음료수 용기를 열고 닫을 수 있는 혁신적인 기 기술을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서비스 기업인 나인시그마를 통해서 찾고 있다.
종이, 플라스틱, 유리 등으로 제조되는 병 또는 캔 형태의 음료수 용기는 손가락으로 뚜껑을 돌리거나 꼭 죄어야 하는 등 일정한 수준의 힘이 들어가야만 하지만 나이가 많은 시니어들에게는 쉽지 않은 일이다.
현 시점에서는 일본 제조사가 기업 비밀유지를 목표로 자신들의 브랜드 명을 밝히지 않고 있지만 기본적인 아이디어나 기술을 제안서 형태로 제출한 기업은 비밀보호협약을 체결하여 직접 협업을 위한 구조와 예산 등이 협의될 것이다. 본 기술의 최종 상용화를 위한 기술개발은 향후 5년 동안 진행될 예정이므로 아직 기술이 구체화되지 않은 연구소도 대략적인 아이디어만을 가지고도 도전을 해볼 만 할 것이다.
이 프로젝트 관련 기술요구사양, 타임라인, 제안서 양식 등은 나인시그마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 가능하다.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http://www.ninesights.com
웹사이트: http://www.ninesigm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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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인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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