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스파고, 펀드 운용 사업부 매각

SS&C 테크놀로지스, 웰스파고 글로벌 펀드 서비스 인수키로

뉴스 제공
Wells Fargo & Company
2016-09-21 15:15
뉴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웰스파고 앤 컴퍼니(Wells Fargo &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FC)의 투자은행(investment banking)/자본시장 사업부문인 웰스파고 증권(Wells Fargo Securities)은 금융서비스 소프트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 SS&C 테크놀로지스 홀딩스(SS&C Technologies Holdings, Inc.)(나스닥: SSNC)가 자사의 펀드운용 사업부인 웰스파고 글로벌 펀드 서비스(Wells Fargo Global Fund Services, 이하 GFS)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관계 승인 절차가 남아 있는 이번 매각은 오는 4분기 중 마무리될 전망이다. 거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댄 토마스(Dan Thomas) 웰스파고 증권 기관투자가 서비스 본부장은 “GFS 고객이 SS&C의 업계 선도적 입지와 특허 기술, 펀드 운용 전문성의 혜택을 입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웰스파고 증권은 프라임 서비스, 선물 및 장외 상품(OTC) 결제, 선물 실행 등 핵심 분야의 대체자산 매니저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 솔루션을 계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S&C는 이번 인수의 일환으로 GFS의 뉴욕, 미네아폴리스, 싱가포르, 홍콩, 영국 조직과 직원을 승계할 예정이다. 웰스파고는 SS&C와 긴밀히 협력하며 GFS 고객에게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또한 웰스파고는 거래 종결 이후에도 GFS 고객이 금융상품 스위트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이번 거래에서 웰스파고 증권이 웰스 파고의 금융 관련 독점 자문사를 맡았으며 케이 앤 엘 게이츠(&L Gates LLP)가 법률 자문을 수행했다.

SS&C 테크놀로지스(SS&C Technologies) 개요

SS&C는 세계 금융 서비스 업계에 투자 및 금융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1986년 설립된 SS&C는 미국 코네티컷주 윈저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세계 최대 기업부터 각국의 중소 기업에 이르기까지 1만개 이상의 금융 서비스 기관이 SS&C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투자 관리와 회계 보고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웰스파고 증권(Wells Fargo Securities) 개요

웰스파고 증권(Wells Fargo Securities)은 공공부채/지분증권 창출 및 처분, 투자 리서치, 금리, 상품 및 주식 리스크 헤징, 인수 합병 자문, 프라임 서비스, 구조화 대출, 지방채 발행준비 등 다양한 자본시장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자본시장 사업부는 미국, 유럽, 아시아 50개 지역에서 4200 명의 직원과 함께 하고 있다.

웰스파고(Wells Fargo) 개요

웰스파고 앤 컴퍼니(Wells Fargo & Company)(뉴욕증권거래소: WFC)는 자산 규모 1조9천억 달러의 다각화된 커뮤니티 기반 금융 서비스 기업이다. 1852년 샌프란시스코를 거점으로 설립된 웰스파고는 8600개 지점, 1만 3000개 현금자동지급기(ATM), 인터넷(wellsfargo.com), 모바일 뱅킹을 통해 은행, 보험, 투자, 모기지, 개인/상업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36개 국가와 지역에 사무소를 두고 세계를 무대로 사업을 펼치는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약 26만 8000명의 직원과 함께 하고 있는 웰스파고는 미국의 3가구 중 1가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웰스파고 앤 컴퍼니는 2016년 포춘(Fortune)이 선정한 ‘미국 최대 기업’ 27위에 랭크됐다. 웰스파고는 고객의 금융적 필요를 충족시키고 고객의 재무적 성공을 뒷받침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웰스파고 블로그(Wells Fargo Blogs)와 웰스파고 스토리(Wells Fargo Stories)에서 기업 철학을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9140056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트위터: https://twitter.com/JessOngWF

웹사이트: http://www.wellsfargo.com

연락처

웰스파고 앤 컴퍼니(Wells Fargo & Company)
언론 문의
제시카 옹(Jessica Ong)
1-212-214-8242 – 사무실
1-347-931-3281 – 휴대전화
Jessica.r.ong@wellsfargo.com

투자자 문의
짐 로우(Jim Rowe)
1-415-396-8216
Jim.Rowe@wellsfarg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