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 종합전시회 개최

세계 각국의 최신 문구제품 한자리에 선보여…10월 6일부터 4일간 COEX에서 개최

현장학습체험코너 설치 등 풍성한 볼거리와 흥미로운 현장교육의 기회

유통업체를 위한 바이어 초청 매칭상담회 및 경영자세미나 개최…비즈니스 기회 창출

2016-09-20 13:11
서울--(뉴스와이어)--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국제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출 증대와 문구산업 내수시장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로 활용되는 제29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 종합전시회가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코엑스 본관 3층 C홀에서 열린다.

제29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 종합전시회는 8개국 131개 사의 최신 학용품 및 사무용품과 사무기기류, 판촉선물용품, 미술·디자인재료, 교육용품 등 각종 문구 제품부터 팬시 문구, 생활용품 등 폭넓은 전시 품목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의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문구 전시회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통한 국내 문구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신문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광고 등 국내 홍보를 강화하고 문구 유통업계 및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전 문구인과 소비자를 위한 축제분위기로 개최된다.

이를 위해 문구바이어 초청 매칭상담회를 개최하여 제조·유통업체의 만남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며 문구유통업 대표 및 문구 2세 경영자 세미나를 통해 문구경영 정보제공 및 실질적인 상담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문구시장의 미래를 위한 신제품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제22회째 신제품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SISOFAIR 2016 신제품경진대회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로봇스테이플러 : IT와 문구를 결합한 자동식 스마트제품>와 <텐도커터기 : 칼날의 각도를 10도로 제작 손목을 꺽지 않고 커팅>를 비롯하여 중기청장을 수상한 등 기능과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다양한 품목이 신제품이 소개된다.

또한 열린 체험학습을 통한 창작의욕고취와 체험 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입체도형 만들기, 종이접기교실, 클레이 만들기, 와이어 공예 만들기 등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 코너를 운영하며 단체 관람 학생 전원에게 문구업체가 협찬하는 문구류를 학생들에게 나누어주는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일반 관람객 유치를 위해 전시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회 마지막 날 10월 9일을 소비자 서비스데이로 지정하고 진열상품 50% 할인 판매 행사를 추진하며 매일 음악인 초청 공연, 신제품 발표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어느 해보다 많은 관람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문구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입 교역을 촉진하며 판매자와 소비자에게 세계 최신 상품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문구산업의 수요기반을 확대하기 위하여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완구전시회와 동시에 개최하여 5백여명의 해외바이어와 3천명의 국내 문구유통업체 그리고 3만 5천명의 일반 관람객이 참관하여 1천만달러의 상담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개요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문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협동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조장하기 위하여 1962년 설립되었다. 한국문구산업이 국산화와 자급의 단계에서 품질향상과 수출의 단계를 지나 세계일류문구를 지향하기까지 문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국 1,400여 문구제조업계의 대표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sic.co.kr

연락처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기획부
최소희 사원
02-2278-78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