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2016 꿈과 사람 속으로, 청소년 해외 자원봉사활동’ 실시

2016-09-09 11:36
서울--(뉴스와이어)--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이사장 권영미)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총괄 주관하며, 농어촌청소년의 인성 함양 및 글로벌 리더십 배양과 자기주도적 역량 강화를 위한 ‘2016 꿈과 사람 속으로, 청소년 해외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8월 22일(월)부터 8월 31일(수)까지 9박10일간 중국 사천성 성도시와 면양시 지역에서 농어촌청소년 16명과 인솔단 등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실시하였다. 한국어·K-pop 댄스·동요 가르치기 등 한류 교육 봉사활동과 수수진 제2초등학교(중국, 면양시) 시설 보수 및 벽화그리기 등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하고 소원팔찌, 태극기바람개비, 전통부채 만들기와 시골패션쇼, 한국음식을 만들어 나눠 먹기 등 한국문화를 알리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농어촌청소년들은 봉사활동 외에도 현지 청소년들과의 교류를 통해 글로벌 시대에 맞도록 내면적 사고에 변화를 주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활동에 많이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 현지에서는 무더위 속에서도 끈기 있게 봉사활동을 하는 한국 청소년들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해줄 것을 희망하기도 했다.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개요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열악한 환경에 있는 농어촌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1994년 문화관광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의 특별적립금을 출연하여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비영리 재단법인으로서, 미래 사회 주역이 될 인재양성 및 농어민 자녀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대학생 장학사업, 영농청소년 해외연수사업, 농어촌지역 초,중,고교생 수련사업, 국제교류사업, 청소년가장 자립지원 사업,진로,직업탐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ry.or.kr

연락처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홍보 담당
유현정
02-6259-12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