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 임단협 6년 연속 평화적 무파업 타결

노사 간 이해와 공감을 통한 대타협

경영위기 극복 위해 노사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겠다는 의지 재확인

뉴스 제공
KEC 코스피 092220
2016-08-19 10:30
서울--(뉴스와이어)--KEC가 18일 KEC구미공장에서 6년 연속 평화적 무파업 타결이라는 새로운 노사 관계의 역사를 쓰며 2016년 임단협 조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황창섭 대표이사, 공국희 노동조합위원장 등 관련 임직원이 참석했다.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존립의 위기에 처해 있으면서도 노사 간 입장 대립으로 맞서는 상황 속에서 이번 KEC의 무파업 임단협 타결은 그동안의 노사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이루어낸 결과이다.

또한 6년 연속 평화적 타결로 노사가 한 단계 성숙한 교섭문화를 구축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이는 회사가 노동조합원들의 생각을 적극적으로 청취하는 한편 수차례의 경영현황 설명회를 통해 회사의 경영위기 상황을 전사적으로 공유했고 노동조합은 회사의 경영현황을 이해하며 동참했기 때문이다.

이번 임단협에서는 임금 및 단체협약에 대한 협의만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노사가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공동 노력의 의지를 재확인했고 전임직원이 하나 되어 실천할 수 있는 생존방안을 찾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KEC는 노사관계의 새로운 협력체계인 생존경영 특별위원회를 통해 상시적인 대화와 협의, 노사 공동의 생존방안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선진적인 노사관계와 위기 극복을 함께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KEC 개요

반도체 소자 전문기업 케이이씨(대표 황창섭)는 1969년 창업이래 반도체 한 분야에서 외길 만을 걸어온 전자부품산업 전문기업이다. 그 동안 지속적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국내외 유수의 전자업체들로부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c.co.kr

연락처

KEC
경영기획그룹
강세영 과장
054-467-31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