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의 창업허브 아이디어플랫폼, 창업지원사업 시행

고등학생 개발자와 제조·판매 인프라 구축된 업체의 상생 실현

협력을 기반으로 하여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롤모델 제시

뉴스 제공
아이디어플랫폼
2016-08-16 09:00
광주--(뉴스와이어)--스타트업 악셀러레이터 아이디어플랫폼은 2016년 하반기 창업지원 사업계획으로 제조 분야의 창업 아이디어가 있는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에게 사업화 전 과정의 컨설팅을 지원한다고 발표하였다.

이번에 시행되는 사업화 과정은 시장 전반의 상황에서부터 창업, 디자인, 제조, 마케팅, 유통, 투자의 분야별 관점과 창업가의 대응책이며 그에 따른 제품 개발과 판로구축 및 창업전략이다.

또한 사업화과정을 이수한 창업가가 실무진행을 원하고 창업가의 아이템이 아이디어플랫폼의 인프라와 부합할 경우 생산과 판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연계가 진행된다.

이미 2016 전반기 지원사업의 결과로 박상현 군(광주과학영재고등학교 3학년)의 `호루라기거치대`가 완제품 생산이 완료되었고 지난 8월1일부터 판매가 진행 중이다.

박상현 군은 “학생의 신분으로 창업을 생각하는 것은 기껏해야 아이디어 구상에 불과했지만 누군가 제 아이디어를 인정해주고 실제로 제품이 됐다는 사실이 진짜 기쁘다”며, “학생이라는 선입견 없이 파트너로서 동등하게 협력을 이끌어 주신 점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박상현 군의 `호루라기거치대`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호루라기로 안전용품과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결합된 제품이며 현재 호루라기를 불면 스마트폰에 연동되어 112혹은 119에 연결되는 앱을 개발중이다.

아이디어플랫폼의 방주희 대표는 “실제사업은 현장에서 이루어지는데 유독 창업은 테이블에서 진행되는 경향이 크다”며 “창업가가 테이블에만 있다가 실제 사업을 접하게 되면 예상치 못한 상황에 좌절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디어만 가지고 테이블미팅을 하는 것 보다는 먼저 시장과 사업화 전반을 파악하게 될 때 비로소 아이디어가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다”며 “이번기회를 통해 창업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라도 매출이라는 결과의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제품제조 및 제품개발 등 제조업을 기반으로 하는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이며 기간은 8월17일 ~ 11월30일까지 상시 문의 및 지원이 가능하다.

아이디어플랫폼 개요

아이디어플랫폼은 제조업 기반의 인큐베이팅을 전문으로 디자인, 제조, 마케팅, 유통, 투자의 전문가와 허브시스템을 구축하고 스타트업에게 고안부터 판매까지 최적의 루트와 성공창업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악셀러레이팅 회사이다.

연락처

(주)아이디어플랫폼
대표 방주희
070-7867-34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