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학한림원, Dream EnGenius 2016 공학기술 비디오 콘테스트 개최

공학기술이 만든 더 나은 세상, 그리고 미래

공학기술이 우리 생활 속으로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 마련

10월 8일(토)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한국공학한림원
2016-08-04 11: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공학한림원이 일반인을 대상으로 공학기술이 이룬 업적과 공학기술로 변화될 미래상을 영상에 담아내는 ‘Dream EnGenius 2016 공학기술 비디오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반인들에게 공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학기술인을 우대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주목받고 있는 Hot Technology △더 쉽고, 더 흥미로운 공학기술 △더 나은 세상을 열어가는 따뜻한 공학기술 △나는 세상의 ‘자부심’이다 등 4가지로 공학 기술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기간은 7월 18일(월)부터 9월 2일(금) 오후 5시까지이다. 2분 이내의 영상을 직접 제작하여 유튜브에 업로드 후, 공모전 홈페이지에 참가 신청 및 URL을 등록한다.

공모전 수상작은 9월 30일(금)에 발표된다. 대상(Platinum EnGenius) 수상자 1인(팀)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대상을 포함한 최우수상, 장려상, 인기상 등 총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되는 수상작들은 공학기술의 중요도에 대한 공감대 형성 및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지속적인 SNS 활동(페이스북, 유튜브 등)으로 홍보될 예정이며, 공학한림원 각종 포럼 및 행사에 활용된다.

시상식은 공학한림원 ‘대국민 공학한마당 EnGenius Day’(10월 8일(토),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공학한림원은 이번 공모전이 일반인들에게 ‘공학기술’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공모전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 또는 운영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공학한림원 개요

한국공학한림원(회장 오영호)는 공학기술 분야 석학과 산업계 리더로 구성된 특수 법인단체이다. 대학, 기업 및 연구소 등에서 기술 발전에 현저한 공을 세운 공학기술인을 발굴하여 우대하고, 공학기술과 관련된 학술 연구와 지원사업을 통해 국가의 창조적인 공학 기술 개발과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되었다.

공모전 홈페이지: http://www.dreamengenius.kr

웹사이트: http://www.naek.or.kr

연락처

Dream EnGenius 2016
사무국
02-6959-3286
이메일 보내기

한국공학한림원
배현진 연구원
02-6009-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