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boola, 매출 규모 5,000만 달러의 급성장 아웃스트리밍 업체인 ConvertMedia 인수 계약 체결

Taboola, 가장 방대한 네이티브 비디오 형식 포트폴리오를 제공…콘텐츠 디스커버리 서비스를 대폭 확대하고 게시자 및 광고주에게 완벽한 해결책 경로 제공 예정

Facebook과 같은 짧은 형식의 피드 비디오 경험을 제공 가능해져... 일일 10억 건 가량의 비디오 스트리밍 예상

뉴스 제공
타불라
2016-07-29 10:31
뉴욕--(뉴스와이어)--세계 최대 규모의 디스커버리 플랫폼 회사이며 매출액이 2014년 수백만 달러에서 현재 5천만 달러까지 성장한 Taboola는 네이티브 비디오 광고 업체인 ConvertMedia의 인수 계약을 발표했다.

인수 후 ConvertMedia의 역량이 입증된 비디오 기술은 게시자들이 적시에 적절한 사용자에게 관련성 있고 검증 가능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현재 매월 십억 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Taboola의 데이터 및 개별화 엔진과 완전히 통합될 예정이다.

ConvertMedia를 인수함으로써 Taboola의 강력한 기존 서비스는 고품질 비디오를 공급하려는 매체사에게 더욱 다양하고 강력한 사용자 경험과 통합된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Taboola는 매월 방문객이 10억 명에 달하는 Taboola의 개별화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가장 많이 몰리는 순간에도 비디오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사실 TV 예산은 디지털 쪽으로 신속하게 움직이고 있지만 광고주가 프리미엄 인벤토리 및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 파트너와의 협력을 선호하기 때문에 프리미엄 비디오의 공급은 아직 보편적이지 않은 상황이다. 하지만 Taboola는 추천수와 네이티브 비디오를 결합하여 제휴사를 위해 완전한 네이티브 광고 경로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aboola 설립자 겸 CEO인 Adam Singolda는 “개방형 웹은 울타리가 있는 형태와 그렇지 않은 형태로 나뉘는데, 소셜 미디어 회사들의 비디오 시청자 수가 급증해왔지만 이제 전세계의 개방형 웹과 프리미엄 매체사에게도 신경을 쓸 때가 되었다. 매체사의 크로스 스크린 수익 창출 과정의 미래는 두 가지로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첫 번째는 이미지, 제목, URL 등을 사용한 콘텐츠 추천이고 두 번째는 비디오이다. Taboola는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매체사에게는 수익 성장이라는 경험을 제공해주는 포괄적인 데이터 및 개별화 기능을 제공하게 된 것을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 NBCNews, The Independent, Reader’s Digest 등이 사용하고 있는 Taboola 네이티브는 Taboola의 미래형 기술에 대한 화이트 라벨 버전이다. 인수 과정 전반에서 영업팀이 브랜드가 있는 콘텐츠 항목을 검색하고 추천할 수 있으며, 각 사용자와 가장 연관성이 있고 영향력이 있는 콘텐츠를 적시에 연결할 수 있게 해 준다. Taboola의 네이티브 플랫폼은 ConvertMedia를 인수함으로써 매체사들을 위해 업계에서 가장 확장적인 형식의 비디오 아웃스트리밍 포트폴리오도 포함하게 되었다. 이 새로운 비디오 통합에는 사용자 경험과 수익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매체사가 전달과 연계 가격 수준을 관리할 수 있는 완전히 맞춤화된 선택사항도 포함될 예정이다.

ConvertMedia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Yoav Naveh는 “Taboola와 ConvertMedia의 비전, 기술, 문화는 자연스럽게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광고 차단 및 배너 제거 기능이 발전하면서 광고주와 매체사들은 연관성 있고 검증 가능한 경험을 통해 소비자에 접근해야 한다”며 "Taboola와의 자연스러운 통합으로 저희는 매체사들이 사용자 경험과 품질 관리의 균형을 더욱 효율적으로 조절하면서 수익 목표 역시 상회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매체사들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정보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콘텐츠 디스커버리 영역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아주 기쁘다”고 말했다.

Adam Singolda는 또한 “(이번 인수로) 여러가지 의미에서 마무리를 했다고 생각한다. 9년 전에 사용자가 좋아하지만 존재하는지도 모르는 비디오를 찾도록 돕기 위해 Taboola를 설립했다. 이제 본래 사업인 비디오로 돌아가서 CovertMedia의 전체 팀과 협력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Yoav Naveh 사장은 최고의 기업 문화와 사업을 구축해왔다. 함께 협력해서 하루 10억 건의 비디오 스트리밍을 달성하고 Facebook, Snapchat, YouTube 등과 함께 가장 규모가 큰 온라인 방송 중 하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미 ConvertMedia의 비디오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Taboola의 매체 제휴사로는 Tribune Media, Salon, The Hill, American Media, Inc.(Radar Online, OK! Magazine, Men’s Fitness 매체사), TheBlaze, Reader’s Digest, TEGNA 등이 있다.

Taboola 개요

Taboola는 USA TODAY, Business Insider, Chicago Tribune, The Weather Channel 등을 포함한 가장 혁신적인 매체사 사이트에서 매월 10억 명의 방문객에게 3,600억 건의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요 디스커버리 플랫폼이다. 뉴욕시에 본사를 두고 있는 Taboola는 로스앤젤레스, 런던, 텔아비브, 뉴델리, 방콕, 상파울로, 도쿄에 사무소가 있다. 매체사, 마케팅 업체, 광고 업체는 Taboola를 통해 사이트 사용자를 확보하고, 트래픽을 수익으로 전환하며, 보다 실질적인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배포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taboola.com에서 확인하거나 Twitter에서 @taboola를 팔로우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taboola.com

연락처

Taboola
Karen Germ
1-480-332-79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