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 ‘IBK-KISA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 멘토링 개최

IBK-KISA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 9일부터 무박 2일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

참가자 멘토링 및 코인스택 API 지원 통해 행사 성공 개최 도와

뉴스 제공
블로코
2016-07-11 13:36
성남--(뉴스와이어)--최근 금융권을 중심으로 핀테크 영역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최대 화두가 된 가운데 ‘IBK-KISA 핀테크 블록체인 해커톤’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9일부터 10일까지 무박 2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해커톤은 IBK와 KISA가 공동 주최하고 블록체인 전문 기업 블로코를 비롯해 금융위원회, 미래창조과학부, 코빗, 한국핀테크산업협회, THE fintech 등이 후원했다.

블록체인과 핀테크를 결합한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가진 총 60여명의 대학생 및 직장인들은 11개 팀으로 구성하여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구체화하고 프로토타입(시제품)을 만들어 시연하였다.

특히 블로코는 본 행사에 앞서 7주간 해커톤 참가자들을 위해 개발자 세미나와 현장 멘토링을 지원하였고 참가자들이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 ‘코인스택’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해커톤의 성공적 개최를 도왔다.

이번 해커톤 행사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전자상거래 수출 서비스를 선보여 최우수상을 받은 'BloGOS’의 오준형, 서영덕 개발자는 “블로코의 코인스택 API와 SDK를 사용하여 블록체인 트랜잭션 정보를 쉽고 빠르게 가져와 서비스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코인스택 개요

코인스택은 블록체인 스타트업 블로코에서 직접 개발한 고성능 고가용성의 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으로 개발자들이 더 쉽게 블록체인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게 하는 BaaS(Blockchain as a Service)이다. 코인스택은 현재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해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locko.io/

연락처

블로코
구강희
031-8016-62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