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전문 전시회 ‘MNS KOREA 2016’, 13일부터 3일간 킨텍스서 개최

올해 9회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공동 주관

첨단세라믹, 고기능소재, 스마트센서 등 6개 첨단기술전시회 함께 열려

서울--(뉴스와이어)--첨단기술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비즈니스 전문 전시회인 ‘국제 마이크로나노시템 전시회 및 심포지엄 2016’이 7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3일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MNS KOREA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 공동 주최로 2008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와 나노융합산업연구조합의 공동 주관으로 개최된다.

MNS KOREA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 제조를 위해 필요한 소재, 장비 및 응용기술에 특화된 전문 전시회와 국내외 최신 마이크로나노시스템 기술 트렌드 및 연구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심포지엄으로 구성되었다. 타 산업 분야의 기술 융합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은 물론, 국내외 MEMS 시장 관련 동향 및 산·학·연 간 다양한 협력 추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전시회의 경우 국내 마이크로나노시스템 분야에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은 물론, 대표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여 혁신적인 기술 및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참가기업 및 제품으로는 ‘기가레인’의 차세대 반도체 제조의 핵심공정에 사용되는 DRIE Etcher를 선보이며, ‘센플러스’는 기존 프로젝터 대비 고휘도·고색상 구현이 가능한 LED Module과 프로젝터의 성능 및 소형화를 결정하는 핵심인 저전력 MEMS 스캐닝미러를 선보인다. ‘고려옵트론’은 광통신 관련 유선통신기기 제품과 멤스스캐너 등을 전시하고 ‘메디코넥스’는 운동량, 심박수, 무선충전 기술 등이 적용된 최첨단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 참가기관인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마이크로나노팹센터’에서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멤스·나노 프로세스 파운드리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국가 산업 발전을 선도하고 있는 3대 중점 연구분야와 핵심 원천기술 개발 및 실용화 기술 지원 성과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마이크로나노시스템을 집중 연구하는 대학연구실의 참여가 확대되어 연세대, 국민대, 포항공대, 광주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원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동시 개최되는 심포지엄의 경우, 최근 트렌드에 맞춰 ‘Wearable HealthCare MicroNano System’을 주제로 미래 Healthcare 관련 핵심 MEMS 기술에 대한 소개로 구성하였으며, 대표기관 및 기업 그리고 대학의 총 6명의 연사가 관련 주제에 대한 기술 동향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국내 우수 연구진들의 연구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산·학·연 간 상호협력을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MNS KOREA는 매년 기술융합 비즈니스 환경 조성과 참관객에게 다양한 기술 쇼핑을 제공하고자 연관 신기술 전시회와의 합동 개최를 통해 참관객 및 참가업체를 공유하고 있다. 작년과 동일하게 마이크로나노시스템을 비롯하여 나노기술, 레이저기술, 세라믹기술 전시회와 합동 개최하며, 올해에는 최근 이슈과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첨단스마트센서와 고기능신소재 분야의 전시회를 새롭게 런칭함으로써 차세대 융합소재 및 솔루션 분야로 전시 품목과 기술 범위가 더욱 다양해진다.

전시회 운영위원장인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김용준 학회장은 “올해 행사는 마이크로 나노시스템 분야의 국내 핵심 역량을 결집하는 중요한 행사로서, 특히 우수한 기술이 산업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산·학 간 교류협력 확대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사전등록을 통해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서 7월 11일까지 접수한다. 또한 심포지엄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전등록 기간(~7월 6일)에 한하여 참가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마이크로나노시스템전시회사무국 개요

마이크로나노시스템전시회사무국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미래창조과학부 공동 주최로 2008년부터 매년 MNS KOREA를 개최해 오고 있다.

전시회 사전등록: http://mnskorea.or.kr

웹사이트: http://mnskorea.or.kr/introduce/introduc...

연락처

마이크로나노시스템학회
김고은 과장
02-749-6482
이메일 보내기

MNS KOREA 사무국
송주향
031-548-201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