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코리아, 서울오토살롱에서 국산 고성능 6P 브레이크 캘리퍼 출시

국내외 특허를 취득한 진보된 기술의 국산 고성능 브레이크
출처: KGC코리아
2016-07-04 11:50
KGC코리아가 서울오토살롱에서 국산 고성능 6P 브레이크 캘리퍼를 공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16년 07월 04일 -- KGC코리아가 국내 및 세계 특허를 취득한 신기술의 고성능 6POT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 ‘KGC XR M6’를 7월 7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오토살롱에서 공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KGC XR M6는 기존 해외의 고성능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보다 진보된 기술을 적용하여 보다 향상된 성능과 안전성을 발휘하는 브레이크 캘리퍼다.
KGC코리아가 서울오토살롱에서 국산 고성능 6P 브레이크 캘리퍼를 공개한다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의 제조 신기술을 개발한 KGC코리아는 4월 판매에 들어간 4POT 캘리퍼 ‘M4’에 이어 이번에 출시하는 ‘M6’에도 동일한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KGC코리아가 서울오토살롱에서 국산 고성능 6P 브레이크 캘리퍼를 공개한다
캘리퍼 내부 브레이크액 라인을 최적화된 구조로 사전 제작해 주조공정에서 일체화시켜 제조하는 KGC코리아의 브레이크 캘리퍼 제조기술은 지난해 말 국내 특허 취득에 이어 세계 150여개국이 참여하고 있는 PCT(특허협력조약: patent cooperation treaty) 출원을 5월에 완료하였다. 또한 미국, 유럽, 중국 등 자동차 생산 주요국에 개별국 특허를 진행 중이며, PCT 미가입국인 대만에도 특허를 출원했다.

KGC코리아가 이번 서울오토살롱에서 공개하는 6POT 모노블럭 브레이크 캘리퍼 M6는 피스톤 직경 30Ø, 34Ø, 40Ø의 이형 피스톤 캘리퍼다. 이형 피스톤 캘리퍼는 제조 비용이 높고 공정이 까다롭지만 부드럽고 효율적인 제동성능과 패드의 편마모를 억제하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M6는 후치형(바퀴의 뒤쪽에 캘리퍼가 장착되는 타입)으로 싼타페, 모하비, 그랜저, K7, 제네시스 등 국산 중대형차용 세트부터 판매를 시작하며,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아우디 A6 등 수입 중대형차용은 전용 디스크 로터를 개발해 8월부터 순차적으로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KGC코리아는 전치형 전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변경되어 출시될 그랜저 IG를 비롯해 K7 YG, 카니발 YP, 쏘렌토UM 등 전치형 전륜 브레이크 차량용의 M6는 9월 양산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KGC XR M6는 14인치(355mm, 32T) 또는 15인치(381mm, 34T) 디스크 로터, 고성능 스포츠 패드, 차종별 전용 브라켓 등의 구성으로 세트당 180만원에서 200만원(부가세 포함)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KGC코리아는 이번 서울오토살롱에 자사의 고성능 브레이크 브랜드인 ‘KGC XR’로 참가하여 오더메이드로 생산하는 골드, 니켈 실버 등 스페셜 도장의 M6, 벤츠 E클래스용 M6킷, 4P 브레이크인 M4 세트 등을 선보인다.

KGC코리아 개요

㈜KGC코리아는 1997년 금강상사로 출발한 자동차부품기업으로 주력 생산품은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 및 벨 플로팅 디스크 로터(경기 남양주 공장), 일반 및 세미튜닝용 디스크 로터(중국 공장), 고성능 브레이크 패드(경남 의령/OEM), Rebuilt 등속조인트(충남 공주 공장)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ikgc.com
언론연락처: KGC코리아   마케팅   강기원 부장   02-2216-40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 이 보도자료를 공유하세요
  • KGC코리아, 서울오토살롱에서 국산 고성능 6P 브레이크 캘리퍼 출시
주제별 보도자료
지역별 보도자료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