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공예아트페어, 23일 SETEC에서 개막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 공예 및 미술분야 판로지원에도 앞장

국내외 70개사 143부스 참가, 초청작가 13인 외 공모전 수상작 전시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16-06-22 10:00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은 우리나라 공예산업 저변확대와 우수공예품 홍보 활성화 등을 위해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와 공동으로 6월23일(목)부터 25일(토)까지 대치동 SETEC에서 ‘제1회 서울국제공예아트페어’를 개최한다.

‘서울국제공예아트페어’는 공예와 미술을 결합한 신개념 아트페어로 일반시민들에게 어렵게 느껴졌던 작가의 작품을 전시, 판매함으로서 문화예술을 보다 대중적으로 보여주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아트페어에는 국내외 총 70개사 143부스가 참가하여 한 차원 높은 퀄리티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조직위원회에서 추천을 받은 경남 도자기 최고장인 1호 ‘와심 이계안’ 등 13명 초대작가를 비롯해 ‘IBK 명품공예대전’의 수상작들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어서 공예, 미술계 안팎으로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트페어의 공동주최사인 SBA 주형철 대표는 “우리나라 전통공예 및 미술품의 대중화와 전문인력양성, 판로개척 등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이번 전시회를 공동주최하게 되었다”며 “K-팝, 드라마 등 한류에 대한 관심이 한국문화 전반에 걸쳐 확대되고 있는 만큼 한국의 공예, 미술분야가 세계 속의 ‘K-Craft&Art’ 열풍으로 이어 갈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울국제공예아트페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시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국제공예아트페어: http://www.sicaf.kr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진흥원(SBA)
SETEC팀
박재영
02-2187-4607
이메일 보내기

전시문의
서울국제공예아트페어 전시회 사무국
02-2698-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