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제51차 정기포럼 개최

스틸하우스 패널라이징공법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집짓기

2016-06-05 09:28
서울--(뉴스와이어)--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은 제51차 정기포럼을 17일 금요일 오후 7시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 3층에서 은평구청 후원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은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은평구사회적경제허브센터에서 주택협동조합, 공유주택, 주택산업, 건설산업, 도시재생, 주택설계 및 인테리어 디자인 등 주택, 도시, 건설 분야 등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공개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공개포럼은 ‘스틸하우스 패널라이징공법으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집짓기’라는 주제로 국내 최고의 스틸하우스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국내 친환경 프리패브 주택건설을 선도해 가고 있는 (주)스틸라이트 천상현 대표의 발제에 이어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한다.

스틸하우스 패널라이징공법은 탁월한 단열성능으로 인한 에너지절감, 현장인력 감소로 인한 공사 기간 단축 및 공장제작으로 인한 균일한 품질 등의 장점이 있어 콘크리트구조와 목구조 주택의 단점을 보완할 대안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이번 포럼은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조합원이 아니더라도 스틸하우스에 관심 있는 건축사, 건축기술자, 전문가와 주택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개요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은 협동조합 전문가와 활동가, 주택 및 토지분야의 교수와 연구원, 건축시공기술사, 건축사, 시민단체 전문가 및 주택소비자 등이 발기인이 되어 2011년 9월에 만들어진 연구모임인 주택건설협동조합포럼을 기반으로 창립된 국내 최초의 주택협동조합이다. 중·저소득층 서민들이 전세금 정도의 자금으로 본인이 직접설계에 참여하여 품질 좋은 맞춤형 주택을 짓고 마음 맞는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면서 새로운 주거문화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주택협동조합 방식으로 은평구 불광동의 ‘구름정원사람들’ 공동주택형 공유주택에 이어 2차로 제주도 서귀포시에 단독주택형으로 16세대의 주택과 셰어하우스, 작은 도서관, 커뮤니티 공간을 갖춘 오시리가름주택협동조합 소유의 공유주택 단지를 완공했으며, 3차는 8세대의 주택과 주민휴게실, 마을공동시설, 강당까지 갖춘 주택협동조합 하.나.의. 소유의 건물을 완공했다.

웹사이트: http://cafe.daum.net/housecoop

연락처

하우징쿱주택협동조합
사무국
조용란 사무국장
02-3416-07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