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국제 학생 아랍어 토론경연대회서 카타르 팀 우승

뉴스 제공
QatarDebate Center
2016-04-18 13:30
도하, 카타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카타르 디베이트(QatarDebate)가 주관하고 카타르 교육, 과학 및 지역사회 발전 재단(Qatar Foundation for Education, Science and Community Development)의 쉐이카 힌드 빈트 하마드 알 타니(Sheikha Hind bint Hamad Al Thani) 부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후원하여 개최된 제3회 국제 학생 아랍어 토론경연대회(International Schools Arabic Debating Championship)가 막을 내렸다. 카타르 국립컨벤션센터(Qatar National Convention Centre, QNCC)에서 4월 10~13일에 열린 이번 토론대회에는 아랍국가 및 비아랍국가에서 54개 팀이 참가했다.

올해 국제 학생 아랍어 토론경연대회에서는 카타르 팀이 1위를 획득하고 시리아 아랍공화국(Syrian Arab Republic) 팀과 튀니지 팀이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QatarDebate Center)의 하야트 압둘라 마라피(Hayat Abdullah Maarafi) 대표는 폐막식에서 정부 고위인사, 귀빈 및 참가자들을 환영하고 도하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기쁘다면서 “국적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아랍어를 바탕으로 한자리에 모였다”고 말했다.

마라피 박사는 이번 토론대회가 다양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아랍어를 강화하고 아랍권 문화를 풍부하게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면서 찬사를 보냈다. 그는 “토론대회는 영웅들의 만남의 장이고 각기 다른 문화와 문명의 차이 및 다양성을 찬양하는 용광로였다”며 “그것은 아랍어는 옹호자가 필요 없다는 것을 입증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상호 존중과 화해를 통해 평화롭게 공존하기 위한 유사성 발굴의 필요성을 강조하면서 모든 방언과 생각을 받아들일 수 있게 한다”며 “또 국가를 발전시키는 과제를 짊어질 능력 있는 미래 지도자를 준비하기 위해 다문화주의로 인해 오염된 문화를 거부할 것을 일깨워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마라피 박사는 오만 왕국의 살렘 알 샤마키(Salem Al Shammakhi) 교수와 요르단 하삼왕국의 타에르 파라트(Thaer Farhat) 교수의 토론 문화 전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이들을 카타르 디베이트의 대사로 새로 임명했다.

끝으로 그는 카타르 재단의 쉐이카 힌드 빈트 하마드 알 타니 부회장의 후원과 동 재단의 파하드 사드 알 카타니(Fahad Saad Al Qahtani) 지역사회 개발 담당 회장의 지원 및 폐회식 참석, 그리고 모하마드 빈 압둘 와헤드 알-하마디(Mohammad bin Abdul Wahed Al-Hammadi) 교육 및 고등교육부 장관 겸 최고교육위원회(Supreme Education Council) 사무총장의 지원에 대해 진심 어린 감사의 뜻을 표했다.

폐막식을 끝내면서, 카타르 재단의 알 카타니 지역사회 개발 담당 회장은 세계 아랍어 부흥기구(World Organization for Renaissance of Arabic Language, WORAL)의 압둘 아지즈 빈 압둘라 빈 투르키 알 수바예(Abdul Aziz bin Abdullah bin Turki Al Subaie) 이사회 의장 및 카타르 디베이트 센터의 하야트 압둘라 마라피 대표와 함께 단상에 올라 우승팀들에게 상을 수여했다.

폐막식에서는 토론 경연대회와 병행된 행사를 주관한 공로로 WORAL에게도 상을 수여했다. 이 상은 압둘 아지즈 빈 압둘라 빈 투르키 알 수바예 박사가 받았다.

*출처: ME NewsWire

비즈니스 와이어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41600501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쉐이카 힌드 빈트 하마드 알 타니: http://goo.gl/6pF83d
하야트 압둘라 마라피: http://goo.gl/zikoTN
WORAL: http://woral.org/foral/en

웹사이트: http://www.qatardebate.org/

연락처

카타르 디베이트(QatarDebate)
칼레드 알-이브라힘(Khaled Al-Ibrahim)
+974-55-83-4445
kibrahim@qf.org.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