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라노몬 힐스, 글로벌 비즈니스 허브로 진화

모리 빌딩, 2020년까지 진행되는 세 건의 재개발 계획 및 추후 계획 발표

뉴스 제공
Mori Building Co., Ltd.
2016-04-13 15: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도시개발사업 분야의 선두주자인 모리 빌딩(Mori Building)은 금일 기존의 토라노몬 힐스(Toranomon Hills) 주변에 세 개의 타워를 건설하는 것을 포함하는 대규모 재개발 사업 계획들을 발표했다. 이 개발 계획들은 토라노몬을 전세계인들과 기업들의 거주, 사업 및 생활을 위한 보다 활기 넘치고 국제적으로 접근 가능한 비즈니스 허브로 변화시킬 것이다.

변화를 가속화하는 토라노몬

향후 모리 빌딩은 2014년 6월 개장한 현재의 토라노몬 힐스 주변에 가칭 토라노몬 힐스 비즈니스 타워(Toranomon Hills Business Tower), 토라노몬 힐스 레지덴셜 타워(Toranomon Hills Residential Tower), 토라노몬 힐스 스테이션 타워(Toranomon Hills Station Tower) 등 세 개의 복합 타워를 건설할 예정이다.

완공 시 토라노몬 힐스 콤플렉스의 전체 면적은 네 개의 토라노몬 힐스 타워, 신축 역사, 도로 및 녹지를 포함하여 약 7.5 헥타르에 이르게 된다. 사무 공간 300,000m2, 상업 공간 26,000m2를 포함하여 연건평은 약 800,000m2에 이르며, 이는 롯본기 힐스(Roppongi Hills)의 연건평과 맞먹는다. 또한 이 곳에는 도쿄 시내 및 도쿄만 지역으로 연결되는 히비야선(Hibiya Line) 지하철역과 간선급행버스(BRT) 정거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모리 빌딩의 토라노몬 재개발 사업은 이미 해당 지역에 가시적인 결과를 만들어 냈으며 이러한 영향은 새로운 사업들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토라노몬 힐스의 개장 후 땅값은 약 34.4 퍼센트 치솟았고 토라노몬역을 이용하는 인구수는 약 7 퍼센트 증가했다. 토라노몬 힐스 콤플렉스 자체만 놓고 보면 이 개발 계획에 따라 건설될 대규모 사무 공간으로 인해 단지에서 일하는 인원 수가 세배로 늘어나 3만 명에 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모리 빌딩과 다른 개발사들이 광역 토라노몬 지역에서 수행하게 되는 사업은 지난 30년 동안 건설된 것 보다 더 많은 사무 공간을 향후 10년 동안 건설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라노몬 레지덴셜 타워에 약 600 세대의 거주 공간이 추가됨에 따라 이 지역의 거주 인구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사업에는 또한 현재 6,000m2의 녹지를 두 배 이상인 15,000m2으로 늘이는 광범위한 녹지 구축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이 계획에 의해 토라노몬 힐스를 인근에 위치한 아타고산(Mt. Atago) 비탈과 아타고 그린 힐스(Atago Green Hills) 콤플렉스와 연결시켜 주는 친환경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상쾌하고 친환경적인 자연 섬이 만들어진다.

모리 빌딩의 CEO인 츠지 신고(Shingo Tsuji)는 “전세계의 창의적인 인재들과 기업들을 유치할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 도시와 시민들은 끊임없이 진화할 필요가 있다”며 “우리는 토라노몬 힐스 콤플렉스가 경제적, 문화적 및 환경적 변화를 계속해서 촉진시켜 이 지역을 국제 비즈니스 허브로 만들고 전체적으로 도쿄에 활기를 불어넣고 강화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도쿄의 관문”을 형성할 통합 복합 고층 빌딩들과 신설 역들

모리 빌딩은 개념 상 조화를 이루는 이 복합 구조물 사업이 모든 교통 수단과 원활하게 통합되어 토라노몬을 도쿄의 관문이자 국제 비즈니스의 허브로 탈바꿈 시킬 것으로 생각한다.

츠지 신고 사장은 “우리는 사람들이 도시를 변화시킬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며 “초고층 빌딩과 지하 공간을 지능적으로 이용하여 기반시설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도시 기능들을 통합하는 고유의 버티컬 가든 시티(Vertical Garden City) 도시 설계 개념을 기반으로 우리는 토라노몬 힐스를 단순한 비즈니스 공간이 아닌, 다양한 사람들을 연결하고 육성하는 커뮤니티로의 개조할 것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라노몬 힐스 비즈니스 타워는 2019년까지 약 94,000m2의 사무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36층 높이의 이 빌딩에는 벤처 기업들과 최정상의 기업들의 신규 사업 부문을 위한 사무 공간, 접대 공간 및 세미나 장소를 제공하는 이노베이션 센터(Innovation Center)가 들어설 예정이다. 세계적인 수준의 세련된 설계를 위해서 모리 빌딩은 타워의 외부 설계 감독자로 독일 건축가인 크리스토프 잉겐호펜(Christoph Ingenhoven)을, 그리고 상업 시설의 실내 설계자로 일본 최고의 실내 설계자인 마사미치 카타야마(Masamichi Katayama)를 선임했다.

이 타워에는 도쿄 시내와 도쿄만, 그리고 2020 도쿄 올림픽 및 장애인 올림픽을 위한 다양한 시설들로 연결되는 신설 BRT 정거장과 토라노몬을 도쿄 국제 공항들로 연결시켜줄 버스 터미널이 들어선다. BRT는 시간 당 약 3천명의 승객들을 수송할 수 있으며, 올림픽 기간 중 전 세계의 선수들과 관중들을 수송하는 중요한 운송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라노몬 힐스 레지덴셜 타워는 2019년까지 600세대의 고급 거주 공간을 제공하여 노라노몬 힐스 콤플렉스의 총 세대 수는 약 800 세대로 늘어나게 된다. 이 56층 높이의 타워는 장기 체류 외국인 방문객들의 수요에 맞춰 서양식 욕실이 딸린 대규모 거주 공간 및 아파트, 스파와 피트니스 센터, 탁아 시설 및 24시간 운영되는 2개 국어 사용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타워의 내부는 뉴욕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로 그랜드 하이야트 도쿄(Grand Hyatt Tokyo)와 안다즈 도쿄(Andaz Tokyo)의 설계 책임자였던 토니 치(Tony Chi)가 설계할 예정이다. 크리스토프 잉겐호펜이 이 타워의 외부를 설계하며, 또한 주변의 토라노몬 힐스 비즈니스 타워 및 기존의 토라노몬 힐스와의 조화로운 균형을 책임진다.

토라노몬 힐스 스테이션 타워는 모리 빌딩이 건축하는 복합 고층 빌딩에 어번 르네상스 에이전시(Urban Renaissance Agency)가 건설하는 신설 지하철 역이 합쳐진 독특한 재개발 공동 사업이다. 이 타워에는 2020년 부분 운영을 개시할 예정인 히비야선 지하철역이 건설되며, 기존의 토라노몬 힐스를 통해 콤플렉스의 다른 부분들과 타워를 연결하는 친환경 오픈 데크가 만들어진다. 모리 빌딩의 특징인 통합 개발 방식은 콤플렉스 주변과 도시 전체에 걸친 방문객, 작업자 및 거주자들의 이동의 용이성과 함께 마음에 위안을 주는 녹지 환경을 제공한다. 오피스 포 메트로폴리탄 아키텍쳐(Office for Metropolitan Architecture, OMA)가 건축 설계를 담당한다. 토라노몬 힐스 스테이션 타워의 사양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2022년 개장이 예정되어 있다.

육상 교통을 위해 토라노몬 힐스는 최종 구간이 완공되는 2020년에 심바시(Shimbashi)에서 토요스(Toyosu)로 이어져 이 지역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도쿄만 지역으로 연결하는 주 간선도로인 2번 순환도로(Loop Road No. 2)로의 원활한 접근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모리 빌딩은 토라노몬 및 주변 지역에서 이 세 개의 타워들과 연계하여 총 10개의 대규모 재개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와 사진/영상은 웹사이트에서 확인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www.mori.co.jp/dl/image.zip
www.mori.co.jp/dl/video.zip

모리 빌딩(Mori Building) 개요

도쿄에 본사를 둔 모리 빌딩(Mori Building Co., Ltd.)은 일본 및 기타 아시아 국가들에서 도시 생활에 대한 획기적인 개념을 창출한다. 일본의 선도적 도시 개발 사업자 중 하나인 모리 빌딩은 도시 개발, 부동산 임대와 관리, 그리고 대형 위락 단지, 사무실 및 고급 거주지와 같은 지역의 관리와 컨설팅업을 수행한다. 이러한 사업의 예로는 도쿄의 롯본기 힐스(Roppongi Hills) 복합 건물과 상하이 세계금융센터(Shanghai World Financial Center) 등이 있다. 모리 빌딩은 1959년에 설립되었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mori.co.jp/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1315456&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토라노몬 힐스(Toranomon Hills): http://goo.gl/8D7ygV

웹사이트: http://www.mori.co.jp/en

연락처

모리 빌딩(Mori Building Co., Ltd.)
웨버 샨드윅(Weber Shandwick)
나카지마 루츠코(Rutsuko Nakajima) / 노나카 마사시(Masashi Nonaka)
+81-90-9006-2769 / +81-80-1037-7879
moribldg@webershandwic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