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훈련 전문가 ‘브레인트레이너’, 제28회 자격시험 대비반 개설

2016-03-10 16:23
서울--(뉴스와이어)--6월 5일에 개최되는 제28회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을 대비해 브레인트레이너협회가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돕기 위한 교육을 3~4월 실시한다.

21세기에 가장 주목 받는 분야는 ‘뇌’이다. 과학과 의학에서 시작해 교육과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되었다.

뇌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특히 공교육을 비롯해 지역 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는 평생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연수교육 등에서 인성교육, 학습코칭, 스트레스관리, 감정조절, 치매예방 등의 두뇌훈련에 대한 수요도 증가 하였다. 이러한 시기에 두뇌 훈련 및 활용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과 실전 경험을 갖춘 국가 공인 브레인트레이너가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자격시험 대비반은 예비 브레인트레이너를 위해 자격증 취득과 관련한 교육 내용을 핵심적으로 전달하며 전문적이고 깊이 있는 교육을 하여 합격을 돕는다. 자격증 준비로 혼자 힘들어했던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또한 전문 강사들을 통해 다양한 브레인트레이너의 활동 사례와 취업 분야를 안내하는 교육과정이 개설되어 수강생 모집 중이다

서울의 스마트브레인 두뇌코칭교육센터를 비롯하여 경기, 광주, 대구 지역 등 전국에서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시험 대비반이 개강 및 예정되어 있다. 특히 서울에서는 다양한 수요에 맞춰 주말과 평일 등에 교육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협회 대표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브레인트레이너협회 개요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는 두뇌 기능과 특성 평가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기반으로 두뇌 능력 향상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지도할 수 있는 두뇌 훈련 전문가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는 회원의 권익 신장과 자질 향상을 구현하고, 회원과 두뇌 관련 산업계의 연계를 통해 국민의 두뇌 능력 향상, 두뇌 사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최근 뇌에 대한 연구가 빠르게 진전되면서 교육, 문화, 경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두뇌계발 및 활용에 대한 전문가의 활동이 실시되고 있고 브레인트레이너협회는 현장과 두뇌전문가를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ain-tr.org

연락처

브레인트레이너협회
홍보팀
김대영 팀장
02-3442-55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