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태권도진흥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 제공
형설이엠제이
2016-02-01 14:30
서울--(뉴스와이어)--‘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www.kbselife.com)’이 지난 29일(금) KBS미디어센터에서 태권도진흥재단(www.tkdwon.kr)과 상호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과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이하 KBS온평원)의 공동사업사인 KBS미디어(대표이사 이선재)와 형설이엠제이(대표이사 장진혁)가 상호 유기적인 전략적 협조 체제를 구축하여 추진함으로써 각 기관 사업의 경쟁력 강화를 협약하였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태권도진흥재단, KBS미디어, 형설이엠제이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역량을 협력, 활용하여 각 기관 사업 활성화, 태권도 진흥 및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태권도진흥재단 김중헌 사무총장과 KBS미디어 박태호 본부장, 형설이엠제이 장진혁 대표이사가 참석하였다.

협약 분야는 △태권도원 주최⋅주관의 주요 대회, 행사, 사업의 시행 및 홍보를 위한 협력 지원 △태권도원 시설 이용 시 업무협약단체 대상의 할인 혜택 제공 △태권도원 온·오프라인 교육사업을 위한 상호 협력 지원 △태권도원 콘텐츠, 방송 홍보 및 프로그램 제작을 위한 상호 협력 지원 △국내외 한국어 교육 및 한국어 보급사업에 대한 상호 적극 협력 △국내외 각 기관의 교육, (재능)기부 및 태권도 관련사업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각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한 적극 협력 등이다.

KBS온평원은 지난 15일(금) SBCK(Soft Bank Commerce Korea)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이번 협약을 연이어 성사시키며 2016년 주력 사업 목표인 업무협약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학교, 단체, 기관, 기업 등을 대상으로 민간자격, 국가공인자격 시험 대비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KBS온평원의 2016년 신규사업 ‘교육 재능기부’도 한 달 만에 40여개 학교와 기업에서 신청이 폭주하며 순항 중이다.

론칭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수급(현재까지 약 4,800종)과 대외 홍보, 영업을 전개해 오고 있는 KBS온평원은 ‘전국민 평생교육 생활화, 교육 동기 유발 및 환경 조성’을 목표로 KBS미디어(http://www.kbsmedia.co.kr)와 형설출판그룹 형설이엠제이(http://www.emj.co.kr)가 공동사업으로 2014년 12월 론칭하였다. KBS온평원은 국내외 각종 동영상 강의와 교재, 온라인 모의고사를 한 곳에 모아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양질의 다양한 콘텐츠를 학습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보유업체, 개인(민간, 강사)과 파트너십 구축도 진행 중이다.

KBS온평원은 동영상 강의와 교재 서비스를 넘어 교육 정보를 생산, 수집,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포털로 자리매김하여 국민들의 평생교육 생활화를 통한 국가경쟁력 강화 및 교육 콘텐츠생산·소비 활성화를 통해 다소 분산, 정체되어 있는 이러닝 시장의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문의(교육 재능기부 신청 및 업무제휴 등)
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미디어사업파트 홍종익 실장, 김종수 팀장
전화: 070-4896-6050

형설이엠제이 소개
형설이엠제이(Edutainment Media & Joy)는 교육출판의 명가 형설출판사를 중심으로 구성된 형설출판그룹의 계열사로 급변하는 미디어 시장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남녀노소 모든 연령대가 즐겁게 학습할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미디어, 온라인 솔루션 개발사이다. 이러닝(KBS미디어 온라인평생교육원, KBS한국어학당, 형설아카데미), 게임(라바푸드스페이스, 라바힛잇), 에듀테인먼트, 전자출판(e-Book, e-교과서, u-Book 등), 캐릭터 사업, 애니메이션, 디자인, 머천다이징 및 미디어 사업 (방송프로그램 기회/제작, 공연, 음반, 행사, 연예브랜드, 프로모션 등), 모바일 솔루션 사업(소프트웨어 개발) 등을 전개/융합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하고도 흥미로운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mj.co.kr

연락처

형설이엠제이
미디어사업파트
홍종익 실장
070-4896-60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