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북스, ‘미래주거문화 대혁명’ 도서 수익금 기부

책 판매의 선수익금기부 이채로워

뉴스 제공
1인1책
2015-12-31 13:19
서울--(뉴스와이어)--출판사 나눔북스가 지난 12월 청소년 봉사단체 에듀코에 출간 도서 ‘미래주거문화 대혁명’의 판매 수익금 100만 원을 기부했다.

1인1책이 기획한 ‘미래주거문화 대혁명’은 저자 양철승이 향후 10년의 미래 주거문화의 변화를 화두로 던진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는 사물인터넷과 주거복지의 시대를 예견한다. 기존 책 수익의 기부가 인세에서 1%, 혹은 2%의 후불로 이뤄지는 형태인데, 반해 이번 나눔북스 판매 수익금 기부는 도서 판매가 이뤄지지 않은 상황에서 선수익금 기부라는 형태를 띠어 이채롭다.

나눔북스의 대표이자 <미래주거문화 대혁명>의 저자인 양철승 대표이사는 에듀코를 만난 자리에서 “나눔북스라는 출판사 이름답게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에듀코를 지원하고 싶었다”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에듀코 김경연 대표는 “기부금은 청소년들이 먹고 놀고 쉴 수 있는 동네샘 카페 운영비로 소중하게 쓰겠다”고 말했다.

1인1책 소개
‘당신이 곧 콘텐츠 입니다’를 모토로 전 국민이 한 권의 책을 쓰자는 것. 모든 사람이 한 가지씩의 콘텐츠를 활용해 출판, 교육 프로그램, 퍼스널 브랜드 등을 만들어 우리 사회에 문화 콘텐츠 르네상스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1인1책의 대표는 김준호이다. 그는 174권의 책을 기획하고 출판사와 저자를 연결해 왔다. 그는 그 동안의 경험을 살려 책의 기획에서 제작,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출판 노하우를 쌓았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딱중간의 콘텐츠를 갖고 매우 어려움을 겪고 있다. 1인1책은 딱중간에서 자신만의 딱하나인 킬러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널리 알리는 국민 캠페인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http://1person1book.com/

웹사이트: http://1person1book.com

연락처

1인1책
기획팀
02-325-6693